2017년 6월 12일


 

민 14:33 너희의 자녀들은 너희 반역한 죄를 지고 너희의 시체가 광야에서 소멸되기까지 사십 년을 광야에서 방황하는 자가 되리라아담의 죄가 대물림되어 온 인류가 도탄에 빠진 것처럼 10명의 정탐꾼들이 60여 만 명을 광야에서 죽게하고 자녀세대를 40년간 방황하게 했다. 지도자와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뼈저리게 느끼게 한다. 은정은 새로운 기회다. 어떤 분에게는 신앙과 생활의 second chance이다. 나만 바뀌는게 아니라 다음 세대들도 잘 인도하여야 한다. 그러러면 은정의 기본과 틀을 잘 잡아가야 한다. 은정이 중요한 기로에 서있는 것이다. 사람 생각으로 하니 반역한 죄를 짓는데까지 갔다. 모양새로 보면 2명의 애타는 설득이 10명의 선동을 막지못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약속보다 사람들의 설명에 더 귀를 기울였다. 사람들은 보는 것과 듣는 것에 약했다. 출애굽과 홍해를 통과시킨 모세의 리더십도 통하지 않았다. 사람이 말씀을 떠나 자기 생각에 기울면 대책이 없는 것이다. 물론 하나님의 약속을 떠난 사람들의 대가는 혹독했다. 그러나 그들만이 아니었다 공동체 전체가 초상집이 되고 유랑민처럼 되었다. 더욱 그 필요성을 절감하는 것이 물두멍영성이다. 출애굽과 홍해와 시내산을 겪고 매일 만나를 먹는 사람들도차도 이럴 수 있는 거라면 대체 어떻게 영성관리를 해야 하는가.. 두려운 마음이 든다. 기도해야 되겠다..

#정재우Josh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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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22:14-15 나는 물 같이 쏟아졌으며 내 모든 뼈는 어그러졌으며 내 마음은 밀랍 같아서 내 속에서 녹았으며 내 힘이 말라 질그릇 조각 같고 내 혀가 입천장에 붙었나이다 주께서 또 나를 죽음의 진토 속에 두셨나이다 시 22편 서두(1절)는 십자가에 달리신 주님의 탄원과 같다. 주님은 극심한 고통 가운데서 22편을 기억하셨던 거다. 본문 역시 십자가에

에 10:3 유다인 모르드개가 아하수에로 왕의 다음이 되고 유다인 중에 크게 존경받고 그의 허다한 형제에게 사랑을 받고 그의 백성의 이익을 도모하며 그의 모든 종족을 안위하였더라 에스더는 연대기적으로 스룹바벨이 주도한 1차 포로 귀환(B.C. 537년)과 에스라가 주도한 2차 포로 귀환(B.C. 458년 경) 사이에 존재했다. 그렇다면 하만의 음모를 극복한

에 9:15-16 아달월 십사일에도 수산에 있는 유다인이 모여 또 삼백 명을 수산에서 도륙하되 그들의 재산에는 손을 대지 아니하였고 왕의 각 지방에 있는 다른 유다인들이 모여 스스로 생명을 보호하여 대적들에게서 벗어나며 자기들을 미워하는 자 칠만 오천 명을 도륙하되 그들의 재산에는 손을 대지 아니하였더라 하만이 부추긴 조서는 결과적으로 페르시아 내의 반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