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영성 - 정원영성소개

물두멍(묵상) 영성과 정원(소그룹) 영성

물두멍 영성은 매일의 말씀 묵상을 통해 세상적 가치관의 디톡스를 실행하여 주님과의 인격적 교제에 힘쓰는 영성입니다.

 

정원 영성은 주중 정원 모임을 통해 공동체적 교제와 격려, 속사람을 수용하고 나누는 공동체의 신뢰를 추구합니다.

 

주님은 정화된 영혼, 정화된 공동체를 쓰십니다.

엡 5:26-27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성소에 들어가기 전 물두멍 앞에 나아가 수족을 씻 지않으면 임재의 처소인 성소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물두멍 앞에 나가는 것과 같이 묵상의 자리에 나가지 않으면 주님과의 '깊은' 만남의 자리로 가기 어렵습니다. 구약의 제사장이 얼마나 구별된 삶을 살던 사람이었지만 그래도 늘 씻지않으면 안되는 곳이 물두멍 앞이었습니다.

 

물두멍 앞에서 자신의 얼룩을 보는 개인묵상은 개인의 정화를 가져오고, 정원에서의 나눔은 공동체정화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개인의 정화와 공동체의 정화가 구비될 때 하나님은 그 그릇의 상태에 합당한 은혜를 부어주십니다. 개인의 영혼과 공동체가 말씀으로 자꾸 정화되어가면 성령의 생수의 강이 열리는 은혜가 임할 것입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