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은정 상담 치유과정

은혜의정원교회 전인치유는 개별 상담을 통해 다음과 같은 패턴을 적용합니다. 

슬라이드1.PNG

<은정 상담 치유 과정>

1. 상담과 생각디톡스 적용

PART_1

목회적 심리상담을 통해 내담자의 내면을 살펴 전인적인 회복을 꾀하며 생각디톡스 과정의 실행을 통해 유해생각을 제거하고 내면의 정화를 추구합니다.

심리치료상담사

‘생각 디톡스-21’의 핵심은 말씀에 바탕한 긍정의 신경네트워크를 조성하여 유해생각의 뿌리를 제거하는 과정

 

약 1:21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고 너희 영혼을 능히 구원할 바 마음에 심어진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

 

1. 직면하기

 

1) 기억과 기도를 통한 상처 직면

2) 직면한 상처의 핵심을 요약 진술

긴장이나 스트레스 등 부정적 반응을 가지게 하는 생각들부터 시도

 

2. 의탁하기

 

의식에 떠오른 감정의 전모를 있는 그대로 고백/기술하기

회개보다는 토설에 초점 - 유해생각의 힘을 빼는 과정

 

3. 말씀 새기기

 

유해기억보다는 건강기억을 많이 해야 (재생과 반복 통해) 건강신경네트워크가 조성됨

우리의 뇌는 성경의 진리와 성령의 능력으로만 새로워질 수 있다

 

1) 말씀을 찾아서 상처 난 감정에 대입하기

2) 가해자에 대한 용서와 공감하기 포함

 

*뇌의 가소성에 집중하는 단계

특정한 생각을 재 디자인하고, 재조직하고, 재창조하는 과정 : 뇌수술과정

 

4. 감사와 적용

 

1) 감사 포인트를 찾아 감사의 마음 표현하기

2) 말씀의 길을 찾은 대로 실천하고 적용하겠다는 결단을 적음

생각 디톡스-21

K 집사

중생한 이후에도 계속된 죄악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해 괴로워하던 저에게 은정에서 진행한 담임목사님의 상담치료는 마치 어려운 문제에 직면해 해법을 찾지 못하던 수학자에게 유레카를 외치게 하는 사건이었습니다.

H 사역자

저는 선교현장에서 스트레스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스스로 분노를 조절하기 어려운 상태라는 것을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할때 목사님을 만나고 글쓰기를 통한 생각디톡스 상담을 받게 되었는데, 묻어두고 살던 제 어린시절 고통스러운 기억과 관계들... 그리고 그것을 통해 내 삶에 뿌리내린 분노의 씨앗들을 찾게 되었고 디톡스 글쓰기와 상담을 통해 많은 해결을 받았습니다.

 

L 집사

꽈배기처럼 꼬여버리고, 새까맣게 타다 남은 마음의 그을음들을 바라보기기 괴로웠던 나에게 생각디톡스를 통한 치유의 과정은 성경적 분별과 위로, 회복을 얻게 했습니다.

2. 내적 치유(Inner Healing)

PART_2

cm08329174.jpg

내적치유는 감정이나 기억의 상처 등 손상된 내면에 성령의 능력을 적용하여 자아상과 관계의 회복, 영성의 회복을 기하는 사역입니다.

 

히 12:15

너희는 하나님의 은혜에 이르지 못하는 자가 없도록 하고 또 쓴 뿌리가 나서 괴롭게 하여 많은 사람이 이로 말미암아 더럽게 되지 않게 하며

 

개별상담을 통한 사역과 집회를 통한 사역을 진행합니다.

상해 내적치유 참가자

정재우 목사님께서 태아기 치유의 기도를 하실 때 갑자기 중간에 가슴이 아파왔습니다. 통증 가운데 순간적으로 제 안에 이런 말이 나왔습니다. 태아기 때 나를 지우려고 했던 엄마를 용서해라. 엄마도 힘들고 어려웠기에 그런 것을 깨닫고 엄마를 용서했습니다. 그 이후로 관계가 회복되고 사랑의 마음이 넘쳐났습니다.

 

W 성도, 대조동

집회 가운데 한없는 눈물을 흘릴 때 누군가 내 옆에 와서 만져주시는데 예수님의 손길이었습니다.

 

대만 집회 참가자

내가 너를 사랑하기 때문에 너의 이전의 아픔을 생각나게 하였다고 하셨습니다. 주님의 그 사랑은 다른 무엇과도 비교할수없다고 하셨습니다.

 

뉴질랜드 집회 참가자

내적치유를 통해 내안에 감추어져 있던 것이 드러나면서 치유된 기쁨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내면의 여러 가지 어려움과 아픔을 말씀을 통해 많이 치유되고 회복되는 그런 좋은 은혜의 경험이었습니다.

3. 영성지도(Spiritual Direction)

PART_3

주님과의 관계의 심화와 친밀감 고양을 위해 영성훈련과 영적 지도를 통한 회복 추구

 

일대일, 소그룹 영성지도와 훈련과정/ 묵상과 기도훈련을 통해 그리스도와의 연합함에 이르는 길을 격려/지원합니다.
 

%ED%81%AC%EA%B8%B0%EB%B3%80%ED%99%98_wmt

K권사

은정의 영성지도를 통해서 나도 몰랐던 나를 알아가게 되었으며 신앙이 정체되었던 이유를 다루면서 새롭게 신앙생활을 하게 된 것과 같은 은혜를 얻고 있습니다.

 은정 치유 상담 과정의 상담료는 '무료'입니다. 

신청서 작성해 주시면 진행되는 상담 과정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