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2일


민 1:53 레위인은 증거의 성막 사방에 진을 쳐서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 진노가 임하지 않게 할 것이라 레위인은 증거의 성막에 대한 책임을 지킬지니라 하셨음이라레위지파는 성막 사방에 포진하면서 성막과 일반 이스라엘 사이에 완충지대를 만들도록 명받았다. 그 목적은 이스라엘 회중에게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지 않게 하려 함이었다. 하나님의 진노는 성결이 사라질 때 임한다. 죄는 불법이고 불순종인데 죄를 걸머지고 하나님 임재 안에 들 때 대제사장이라도 심판을 받았다. 그래서 일년에 한 번 지성소에 들어가는 대제사장은 그토록 꼼꼼하게 속죄제사를 드리고도 발에 줄을 묶고 들어갔다. 혹이라도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여 숨을 거두게 되면 그 시신을 끌어내기 위함이었다. 광야에서는 하나님의 임재(성막)와 그 사이 레위지파의 장막, 이스라엘의 진이 배치되었다. 엄연히 레위지파의 위치는 구별되었다. 구별된 이유는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 진노가 임하지 않게 하기 위함이었다. 하나님의 진노라는 것이 있는 것이다.물론 우리는 은혜시대를 살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하나님의 엄위하심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군기잡던 구약시대에 비해 한량없는 사랑의 물결이 넘실대는 시대를 살고 있을 뿐, 하나님의 속성과 공의로우심은 변치않았다. 할아버지가 귀여워해준다고 해서 마음대로 수염을 뽑아도 되는 것은 아니다. 한 번은 뽑을 수 있다. 그러나 두 번은 안될 것이다. 할아버지가 가만있어도 주변에서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다. 애굽에서 건져내시고 홍해를 갈라주시고 우리 가운데 함께 거하신다고 해서 우리가 마음대로 하나님의 수염을 뽑을 수는 없는 것이다. 나의 가슴이 먹먹한 것은 레위의 자리에 배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염뽑는 일을 막지 못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다는 것이며, 나조차 하나님의 수염을 뽑으려 한 적이 부지기수였다는 사실이다. 민수기의 시대 같았다면 나는 벌써 요절났을 것이다. 그럼에도 계속 건재하게 하신 은혜에 감사하지만 나의 마음은 대단히 부끄럽고 또 슬프다.레위인은 증거의 성막에 대한 책임을 지킬지니라.. 은혜의 정원교회에서는 정말 잘해야겠다. 마지막 만회의 찬스일테니까..

#정재우Josh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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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 12:40-41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 거주한 지 사백삼십 년이라 사백삼십 년이 끝나는 그 날에 여호와의 군대가 다 애굽 땅에서 나왔은즉 출애굽한 이스라엘은 ‘여호와의 군대’로 불리운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군대로 부르셨다. 출애굽 이후로 수많은 싸움이 기다리고 있음을 암시한다. 싸움의 상대는 내면의 불신앙으로부터 외부의 이방족속들까지 다양했다. 사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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