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는 자는 승리한다ㅣ19-02-24


요 10:3-5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자기 양을 다 내놓은 후에 앞서 가면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 고로 따라오되 타인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 고로 타인을 따르지 아니하고 도리어 도망하느니라

신앙의 길을 가면서 목자 되신 주님의 음성을 듣는 자는 살아날 뿐 아니라 승리할 것입니다.

요 5:25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내가 듣는 그 내면의 음성이 주께로부터 오는 것인지를 어떻게 분별할 수 있을까요?

조이 도우슨

“사탄의 소리는 강하고 급하며 강요한다. 늘 어떤 위기 상황으로 몰고 가서는 어떤 행동을 급히, 과격하게 하게 만든다. 반면 하나님의 음성은 조용하지만 일관성이 있고 조용히 기다라면서 듣도록 권면하신다... 우리의 목자 예수님은 이끄시지만 사탄은 쿡쿡 찌르며 몰아간다.”

내용이 지향하는 궁극적인 목적이 하나님께 있으면 하나님의 음성이고, 궁극적인 목적이 나 자신에게 있으면 마귀의 음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1. 대가를 지불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언어를 배울 떼 기초문법과 어휘를 배우는 것처럼 하나님의 의중과 방식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묵상은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묵상은 실제로 QT(Quiet Time)이기보다는 LT(Listening Time)임을 알아야 합니다.

2. 사랑의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약 4:8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사탄도 성경을 활용할 때가 있습니다. 따라서 성경 지식 이상의 것이 필요한데, 하나님과의 사이에서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3. 순종의 각오입니다

순종의 각오가 안 되어 있으면 내적 음성 자체를 듣기 어렵습니다. 주파수의 초점이 다른데 있기 때문입니다. 순종의 기회를 저버릴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4. 주님의 음성은 질서 안에서 조화를 이룹니다

주님의 음성은 주님의 몸 된 교회의 질서와 조화를 이루게 합니다. 우리는 성경을 알거나 듣고도 참조할 뿐 내 생각으로 갈 때가 많습니다. 목자에게 목숨을 거는 양들처럼 그 음성을 들을 줄 아는 훈련을 거듭해야 합니다.

요 8:43 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 줄 알지 못함이로다

주일설교 전체영상 보기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