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날들을 계수하는 지혜ㅣ07-22


시 90:12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로운 마음을 얻게 하소서

엄청난 지도력을 발휘한 모세는 우리에게 인생의 날을 계수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인생이 짧기 때문이요, 그럼에도 할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겐 어떤 지혜가 필요할까요?

1. 정체성의 발견

정체성을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은 뭘 해야 하는가와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나는 유일한 존재입니다. 내가 누구인가를 알면 인생의 목적이 나오고, 나의 강점을 알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알게 됩니다. 나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롬 12:3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

이 주제에 정통한 릭 워렌 목사는 ‘목적이 이끄는 삶’이라는 책에서 ‘사람에게는 각자 하나님의 계획이 있고, 그리스도를 닮도록 창조되었으며 저마다의 사명을 감당하도록 지음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 자신의 정체성과 함께 강점을 나눠보세요. 서로에 대한 생각도 나눠보세요.

2. 구체적인 목표 설정

내게 있는 잠재력을 일깨우는 가장 좋은 방법이 구체적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바울은 자신이 분명한 푯대, 즉 목표를 바라보며 달렸노라고 밝힙니다.

빌 3:13-14

13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14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노만 빈센트 필 박사의 말을 기억하고 적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은 평생 목표, 연도별 목표, 월별 목표, 주별 목표를 세워야 하고 자기가 40년 후에 어떤 사람이 되어 있는가를 명확히 볼 수 있어야 한다.”

* 각자의 목표를 점검해보시고 성취를 위하여 중보기도하시기 바랍니다..

3. 집중력 높이기

집중력이란 의식을 한 곳에 집중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집중력은 광부의 삽자루와 같아서 갱도를 파고들어가 축복의 광맥을 잡게 합니다.정체성과 방향을 잘 잡으면 맥을 발견한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집중력은 그 맥을 캐내어 복을 누리게 하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집중력은 또 다른 말로 ‘전심(全心)’입니다.

대하 6:14 이르되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천지에 주와 같은 신이 없나이다 주께서는 온 마음으로 주의 앞에서 행하는 주의 종들에게 언약을 지키시고 은혜를 베푸시나이다

* 각자 집중력을 흐트러지게 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분별하며 정리하도록 힘써 봅시다.

주일설교 전체영상 보기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