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하나님 나라를 산다는 것 ㅣ롬 14:17


로마서 14:17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하나님 나라를 산다는 것

초대교회 성도들은 지독스럽게도 역설적인 신앙환경을 살았습니다. 최고의 주권자를 섬기면서도 최악의 조건을 걸머져야 했던 곤혹스런 상황을 극복해냈습니다. 무엇이 그들로 하여금 세상의 조롱과 핍박을 이겨내게 한 것일까요?

1. 가치관의 차이

원래 이 세상은 하나님께서 지으시고, 아담을 통해 다스리셨던 곳인데 아담이 타락하자 마귀 소속으로 바뀌었습니다.

요일 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

그때부터 세상은 마귀의 가치관이 뒤덮힌 마귀 나라가 되었습니다.처음 인간이 존재할 때부터 마귀는 하나님나라의 진리와 가치관을 밀어내고 속이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인 마귀의 가치관이 돈과 힘이 최고라는 것이지요. 진리와 사랑은 가리워졌습니다.

초대교인들은 십자가와 성령의 은혜로 돈과 힘보다 진리와 사랑이 더 고귀한 것임을 깨달았고 세상의 허탄함을 알았습니다. 그리고는 올바른 가치관이 뒤틀린 세상에 실상을 알리기로 작정한 것이지요.

초대교인들은 세상 것을 부러워 아니했습니다. 우리는 기복교가 아니라 기독교를 믿는 것입니다.

2. 하나님 나라를 살자

이 세상에서 하나님 나라를 산다는 것은 마귀적가치관이 팽배한 곳에서 하나님의 진리대로 사는 것을 말합니다. 그럴 경우 하나님은 흔들림없이 세상의 압박을 이길 수 있는 은혜를 주십니다.

롬 14:17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1) 의

의의 문제는 무엇이 가장 옳은가의 문제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를 제공하여 십자가의 대가치룸이 나에게 적용되게 합니다. 그 사죄의 은총으로 담대하게 합니다.

2) 평강

하나님과의 불화가 가장 큰 문제인데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니 평화가 찾아옵니다.

고후 5:19

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

복잡한 인생사가 온갖 염려로 심란하게 하지만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맡아주시는 은혜가 있습니다.

빌 4: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3) 희락

하나님께서 주시는 근원적인 기쁨은 감옥 안에서도 찬송하게 하며, 아골골짝 빈들에서도 감사하게 하는 은혜입니다.

4) 능력

고전 4:20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이 능력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께서 가시적으로 나타나주시는 은혜입니다.

성령 안에서 우리에게 부어지는 의와 평강과 희락, 그리고 능력! 이게 세상을 이기는 힘입니다.이 은혜 받아 하나님 나라를 살아내며 승리하십시다.

 


Recent Posts

See All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