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ㅣ골 2:6-7


골로새서 2:6-7

6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7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골로새서 2:6-7)

기독교 신앙을 가진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심지어 신앙인 중에도 영적인 사람과 육신적인 사람 사이를 구분하게 해주는 가장 큰 표식은 감사입니다.바울은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고 권합니다. 무엇 때문에 감사해야 할까요?

1. 하나님의 일반 은총

일반은총은 신앙여부를 떠나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보편적인 축복을 말합니다.

마 5:45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주심이라

공기 없으면 5분을 못 넘기는 우리이지만 공기값 청구서를 받아 본 일이 없습니다.

햇빛이 없으면 당장 건강에 지장을 받는 우리이면서도 태양광선 청구서를 받아 본 일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일반 은총입니다.

우리는 늘 감사해야 할 축복을 풍성히 누리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2. 하나님의 특별 은총

바울은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감사하라고 권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그 분 자체가 특별 은총입니다.

사 53:4-5

4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그 분의 성육신과 십자가의 은혜는 인간의 상식으로는 잴 수 없는 말할 수 없는 특혜인데 이 특혜는 믿음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7절에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고 권합니다.

3. 감사함을 넘치게 하자!

내 앞에 닥친 일이 어떻든 상관없이 우리는 감사할 수 밖에 없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늘 감사하며 살고픈데 걸림돌들이 있습니다. 당장 닥친 일이 마음에 안 들거나,

괴롭고 힘겨운 일들이 들이 닥쳐 마음이 심란할 때입니다.

감사가 주는 중요한 역설적인 진리가 있는데 감사하면 환경이 변한다는 것입니다.

감사는 다음 단계에서 더 좋은, 더 나은 축복의 문을 여는 힘입니다.

별빛을 보고 감사하면 달빛을 주시고,

달빛을 보고 감사하면 햇빛을 주시고

햇빛을 보고 감사하면 빛의 근원이신 주님이 자신을 주십니다.

 

정원메세지 전체영상 보기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