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최근 게시물

다니엘 2:6

  • Writer: Admin
    Admin
  • Nov 15, 2020
  • 1 min read

단 2:6 너희가 만일 꿈과 그 해석을 보이면 너희가 선물과 상과 큰 영광을 내게서 얻으리라 그런즉 꿈과 그 해석을 내게 보이라 하니

느부갓네살이 심상치 않은 꿈을 꾸었는데 깬 다음 생각나지 않아 답답했다. 박수와 술객들을 불러 그 꿈을 알아내고 해석하라 명한다. 자신도 생각나지 않은 꿈을 알아내라는 억지같은 명이다. 알아내지 못하면 술사와 지혜자들이 모두 죽게 되었다. 말도 안되는 어명을 놓고 모두가 쩔쩔 맬 때 다니엘이 등장한다. 다니엘이 이 난제를 해결하면서 여호와 하나님의 실력과 섭리가 드러나는 계기가 된다.

본인도 잊어버린 꿈을 알아낸다는 것은 초자연적 일이다. 초자연 영역에도 빛의 영역이 있고 어둠의 영역이 있다. 하나는 하나님과 천사가 활동하는 영역이며, 또 하나는 하나님을 거스른 사탄과 악한 영들이 심판의 때까지 활동하는 영역이다. 하나는 진리의 영역이고 하나는 거짓된 우상의 영역이다. 이 사건은 우상의 한계를 드러낸다. 그들은 꿈을 알아낼 수 없었다. 기껏해야 해석을 시도하는 수준이다.

느부갓네살이 억지 같았지만 사실상 참 신이 누구인가 드러나는 배틀(battle)을 건 것과 같다. 이로인해 참 신과 거짓 신들이 드러나고 그 격차가 알려지면서 바벨론의 정신세계의 판도가 바뀐다. 이 때 쓰임받는 사람이 다니엘이다. 하나님을 위하여 뜻을 정한 그에게 초자연 영역을 열어 신비가 드러나게 하시면서 느부갓네살을 컨트롤하신다. 하나님에게는 능치 못한 일이 없다. 모든 길이 하나님에게 있다. 다니엘의 영성을 사모한다.

Recent Posts

See All
시 9:8-9ㅣ1월 10일

[시9:8-9] 공의로 세계를 심판하심이여 정직으로 만민에게 판결을 내리시리로다 여호와는 압제를 당하는 자의 요새이시요 환난 때의 요새이시로다 하나님은 공의와 정직으로 심판하시는 분이다. 사람들이 선험적으로 의를 의식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창조주의 기준을 본성적으로 알기 때문이다. 결국 시간차만 있을 뿐, 모두가 이 기준에 따른 판결을 받게 될 터이다.

 
 
 
시 8:2ㅣ1월9일

[시8:2] 주의 대적으로 말미암아 어린 아이들과 젖먹이들의 입으로 권능을 세우심이여 이는 원수들과 보복자들을 잠잠하게 하려 하심이니이다 어린 아이들과 젖먹이들의 입은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는 이들의 입에서 나오는 찬양과 기도를 상징한다. 내 힘으로 감당 안되는 대적들을 물리칠 수 있는 하나님을 움직이는 길이 찬양과 기도에 있다. 하나님은 의지하는 태도를

 
 
 
시 7:2ㅣ1월 8일

[시7:12] 사람이 회개하지 아니하면 그가 그의 칼을 가심이여 그의 활을 이미 당기어 예비하셨도다 이 구절 뒤로 이어지는 다윗의 탄식은 비방을 당한 사람의 내면에 일어나는 반응을 섬뜩하게 묘사한다. 피해의식이 배여있지만 어느 정도는 사실을 말하고 있다. 하나님의 공의에서 벗어나는 언행심사는 회개하지 않을 경우 벗어난 만큼 하늘법정에서 다루어지기 때문이다.

 
 
 

Comments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220 우성미사타워 9층 Tel. 031-796-202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