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물두멍영성이란

묵상영성 - 물두멍이야기

> 물두멍이야기

물두멍이야기 4

yaytg089845.jpg

물두멍영성은 묵상하는 영성이요, 남이 아닌 자기 자신의 연약함과 죄를 보고 씻어내는 영성입니다. 그런데 다시 이전의 연약함으로 돌아가지 않으려면 묵상에서 오는 깨달음과 함께 기도가 필요합니다. 깨달음은 지식이요 기도는 동력입니다. 깨달음이 지도의 길을 보게 했다면 그 길로 가게 하는 것은 기도의 힘입니다.

지식은 감정이나 죄성을 이기기 힘듭니다.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라는 탄식은 아는 것이 죄를 밀어내지 못하는데서 오는 결과입니다. 한 때 한국교계를 풍미했던 제자훈련이나 성경공부 붐이 한계를 느낀 것은 바로 실천동력의 문제였습니다. 아는 것, 들은 것은 많은데 실천이 안되는 것입니다. 비판의식은 강해졌는데 정작 중요한 사랑과 인애는 찾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성경지식이 이기심과 죄성, 자기중심적 사고의 힘을 능가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묵상에서 얻는 깨달음이 관념적인 지식보다 낫긴 하지만 이 역시 기도의 힘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고민거리 수준을 넘지 못합니다. 깨달은 대로 잘 안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가르침을 받거나 묵상을 통해 깨달음을 얻게 되면 반드시 기도로 동력을 실어주어야 합니다.

 

행 2:42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초대교회 성도들은 가르침을 받은 후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썼던 사람들이었습니다. 설교를 듣고 그 다음 기도에 올인했습니다. 오로지..!

은정 가족은 하루 최소한 한 시간은 기도해야 합니다. 즉 한 시간 이상 기도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우리는 시대의 아픔을 치유하고 회복시키기 위해 부름받았습니다. 성령께서 흐르시는 통로가 되려면 기도의 문이 열려 있어야 합니다. 각자가 각자의 골방에서 하루 한 시간 이상은 기도해야 주어진 소임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주보의 기도제목과 정원에서 나눈 기도제목들, 그리고 성령님께 의탁한 방언기도 등을 통해 얼마든지 하루 한 시간 이상은 기도할 수 있습니다. 물두멍을 통과한 제사장은 성소안의 분향단을 간검하지요. 분향단의 향은 하늘로 올라가는 기도를 상징합니다.

 

계 8:4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은정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약속들이 많습니다. 그 약속들은 기도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성경을 보면 하나님의 약속이 주어졌어도 이루어주기를 구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겔 36:37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래도 이스라엘 족속이 이같이 자기들에게 이루어 주기를 내게 구하여야 할지라..

 

물두멍영성은 말씀의 깨달음만 구하지 않습니다. 기도의 동력을 겸비한 영성이 물두멍영성입니다. 묵상과 기도는 함께 갑니다. '그래도.. 내게 구하여야 할지라'

은정 사색영성의 만개를 위해서, 은혜와 치유의 강이 흐르게 하기위해서, 하나님께 쓰임받는 교회가 되기 위해서, 교우들의 거룩과 행복을 위해서, 각자 받은 바 꿈과 소명의 성취를 위해서 하루 한 시간 이상은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주안에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