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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태복음 3:3

마 3:3 그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말씀하신 자라 일렀으되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되 너희는 주의 길을 준비하라 그가 오실 길을 곧게 하라 하였느니라



세례 요한은 광야에서 주의 길을 예비했다. 그가 예비한 방식은 두 가지였다. 하나는 대대적인 물세례를 통해 회개를 권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예수님을 소개하는 일이다. 당시의 세례는 제사장의 정결례나 에세네파의 허입의식에 적용되던 것인데 요한에 의해 대중화되었다. 이 과정에서 일어난 회개는 성결을 가져와 주님을 만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었다. 그가 광야에 나간 이유이기도 하다.


요한은 자신의 제자들을 예수님에게 이양하면서 초점을 옮기게 한다. 그간 자신이 이루어왔던 일, 얻으려하지는 않았지만 쌓여져 온 명성 등을 내려놓는다. 이제는 그를 따라야 한다는 그의 선포는 감동적이다. ‘그는 흥하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요 3:30). 그가 옥에 갇혔을 때도 그의 관심사는 오직 하나였다. 그 분이 진정 메시야여야 하는데..


마음에 광야가 열려야 한다. 몸은 세상에 살며 주어진 일에 충실하더라도 마음은 광야에 있어야 한다.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는 곳이기 때문이다. 직장이나 사업장에서 최선을 다하더라도 궁극적 데스티니는 예수님의 흥함에 있음을 잊지말아야 한다. 요한은 초림을 준비했지만 나는 재림을 준비한다. 다시 오실 주님을 대망하며 따르며 전해야 한다. 뚝딱 지나갈 남은 날들, 광야의 소리로 울리다 가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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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상 5:6-7 여호와의 손이 아스돗 사람에게 엄중히 더하사 독한 종기의 재앙으로 아스돗과 그 지역을 쳐서 망하게 하니 아스돗 사람들이 이를 보고 이르되 이스라엘 신의 궤를 우리와 함께 있지 못하게 할지라 그의 손이 우리와 우리 신 다곤을 친다 하고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깨진 것은 이스라엘이지 여호와가 아니었다. 우상숭배 모드는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한다.

삼상 4:21-22 이르기를 영광이 이스라엘에서 떠났다 하고 아이 이름을 이가봇이라 하였으니 하나님의 궤가 빼앗겼고 그의 시아버지와 남편이 죽었기 때문이며 또 이르기를 하나님의 궤를 빼앗겼으므로 영광이 이스라엘에서 떠났다 하였더라 사무엘에게 들린 음성 그대로 엘리 가문에 대한 심판이 집행됐다. 아울러 블레셋과의 전쟁에 패함으로 이스라엘에게서도 하나님의

삼상 3:10 여호와께서 임하여 서서 전과 같이 사무엘아 사무엘아 부르시는지라 사무엘이 이르되 말씀하옵소서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 하니 여호와의 말씀이 희귀했던 시대에 새로운 시즌을 여시고자 사무엘을 부르신다. 하나님은 들어야 할 사람이 듣고 반응할 때까지 네 번을 부르셨다. 하나님의 음성에 반응하면서 한 시대가 가고 한 시대가 열리기 시작한다. 마지막 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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