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학교(7) 사실에서 진리로

요일 5:4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우리는 구원받은 다음 의지하는 믿음 아니면 역사하는 믿음으로 신앙의 길을 갑니다.

1)역사하는 믿음이란 성령의 언어를 통해 시공을 넘어 영원의 영역을 감지하며 하나님 나라를 풀어내는 믿음을 말합니다. 이 믿음은 소명을 이루게 하며 의미있고 가치있는 삶을 살게 합니다.

2)의지하는 믿음은 하나님께 기대는 믿음인데 종교성으로 의지하는 수준이 있고, 확신으로 의지하는 수준이 있습니다. 종교성일 때는 불안의 그늘이, 확신일 때는 견고한 신뢰가 엿보입니다..

1. 좋은 믿음을 가지기 힘든 이유는?

사탄의 매트릭스가 주는 저항 때문입니다. 질병이나 사업 등의 문제가 닥쳤을 때 두려움과 패배감과 연민으로 빠지는 경우입니다. 반면 좋은 믿음은 사실에서 자기견해가 아니라 진리로 직행합니다.

*진리를 붙든 사람에게는 어떤 티가 날까요?

2. 좋은 믿음을 가지기 위해 필요 조건

1) 말씀을 의심하지 말고 내 견해를 의심해야 합니다.하나님의 사랑과 약속보다 상식적/현실적 고려가 항상 앞서고 있는 건 아닌지 살펴야 합니다.

2) 말씀을 알고 몰입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하나님께서 은혜로 예비하신 것을 알면 알수록 구하고 바라고 바라보는 것이 달라집니다.

3)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해야 합니다.좋은 믿음은 말씀이 지식에서 끝나지 않고 말씀을 주신 하나님에 대한 인격적 신뢰를 가지게 합니다.

4) 하나님 나라의 권세는 순종에 비례합니다.우리를 둘러 싼 환경들이 나에게 협조하게 하려면 주권자이신 하나님에게 순종해야 합니다.

*빌 2:5-11을 같이 읽어보시고 나눔을 가져 보세요.

*위의 4가지 조건 중 가장 잘되고 있는 것과 약한 부분을 점검하고 어떤 보완이 필요한지 살펴보세요.

믿음학교 시리즈 바로가기

정원노트 바로가기(설교노트)

주일설교 전체영상 바로가기(동영상)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