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브라가 골짜기의 찬송

대하 20:20-23

20 이에 백성들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서 드고아 들로 나가니라 나갈 때에 여호사밧이 서서 이르되 유다와 예루살렘 주민들아 내 말을 들을지어다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견고히 서리라 그의 선지자들을 신뢰하라 그리하면 형통하리라 하고

21 백성과 더불어 의논하고 노래하는 자들을 택하여 거룩한 예복을 입히고 군대 앞에서 행진하며 여호와를 찬송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 감사하세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도다 하게 하였더니

22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에 여호와께서 복병을 두어 유다를 치러 온 암몬 자손과 모압과 세일 산 주민들을 치게 하시므로 그들이 패하였으니

23 곧 암몬과 모압 자손이 일어나 세일 산 주민들을 쳐서 진멸하고 세일 주민들을 멸한 후에는 그들이 서로 쳐죽였더라

환경이 압박하고 문제가 쳐들어 올 때 먼저 무엇을 해야 하나요?

신뢰함으로 드리는 진정한 예배는 평안과 승리를 가져옵니다.

1. 하나님에 대한 신뢰

심각한 문제가 닥칠 때 당신은 주로 어떻게 반응합니까?

그 반응은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는지 구체적으로 나눠보세요.

진짜 강력한 인생병기는 하나님을 절대 신뢰하는 믿음과 진정한 찬양입니다.

입술만이 아니라... 영으로부터 흘러나오는 뭔가가 있어야 합니다.

2. 진실한 찬양은 하나님의 복병을 움직임

여호사밧의 찬양팀이 부른 찬양은 근심을 아뢰거나 하소연하는 찬양이 아니라 감사와 경배의 찬양이었습니다.

상식의 관점을 넘어서 하늘의 관점을 가진 사람들의 찬양은 경배가 강합니다.

웨슬레 형제가 탔던 배에 동승한 모리비안교도들은 풍랑의 공포를 어떻게 극복했나요?

믿음으로 찬양을 드리면(21절), 기쁨으로 찬양드릴 때(28)가 옵니다!

3. 선취된 영생으로 인해 감사하라

감사와 찬양은 믿음의 고백이며 영혼의 외침입니다.

종교개혁자 마틴 루터가 애창한 찬양은 어떤 곡이었나요?

당신은 환경이 압박할 때 애창하는 찬양이 있나요?찬양을 통한 은혜 체험을 나누어보세요.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