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로마서 6:12-13

롬 6:12-13 그러므로 너희는 죄가 너희 죽을 몸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말고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죄의 지배는 끝났지만 죄의 도발은 계속 된다. 지배하던 옛지위를 다시 찾으려 하기 때문이다. 이런 도발이 가능한 것은 본성의 연약함과 사탄의 미혹이 작동하기 때문이다. 은혜로 구원얻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지만 죄성으로 갈등하는 모습은 마치 좋은 양부모에게 양자로 입적된 아이가 고아 시절의 습성을 버리지 못해 애를 쓰는 것과 같다. 바울은 그것을 몸의 사욕이라 부른다.

우리네 인생에서 몸의 사욕 자체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천국에 이르러서야 가능하다. 이는 죽을 때까지 진리와 성령을 힘입어 몸의 사욕과 싸워야 함을 의미한다.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이미 이긴 싸움이기에 패잔병을 처리하는 수준으로 볼 수 있다. 만만히 보아서는 안 된다. 한국전쟁 때 휴전선 이남이 대한민국의 주권 하에 회복이 되었음에도 지리산 공비 토벌에 상당한 에너지가 들어간 것과 같다.

몸의 사욕은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저지르는 것만이 아니라 해야 할 것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작동한다. 하나님의 길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면 불의의 길이며 죄에 속하는 상태가 된다. 늘 언행심사를 성찰하고 회개하면서 의의 무기로 드려지도록 힘써야 한다. 나는 하나님 나라에 속한 사람이다. 죄에 물든 인생원리가 아니라 영원의 원리, 영생의 길을 가는 사람이다. 이런 마음과 믿음이 죄를 소탕한다.

빌 2:12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Recent Posts

See All

열왕기하 16:10-11ㅣ7월 27일

왕하 16:10-11 아하스 왕이 앗수르의 왕 디글랏 빌레셀을 만나러 다메섹에 갔다가 거기 있는 제단을 보고 아하스 왕이 그 제단의 모든 구조와 제도의 양식을 그려 제사장 우리야에게 보냈더니 아하스 왕이 다메섹에서 돌아오기 전에 제사장 우리야가 아하스 왕이 다메섹에서 보낸 대로 모두 행하여 제사장 우리야가 제단을 만든지라 진사차 다메섹을 갔던 아하스가 아

열왕기하 16:7-8ㅣ7월 26일

왕하 16:7-8 아하스가 앗수르 왕 디글랏 빌레셀에게 사자를 보내 이르되 나는 왕의 신복이요 왕의 아들이라 이제 아람 왕과 이스라엘 왕이 나를 치니 청하건대 올라와 그 손에서 나를 구원하소서 하고 아하스가 여호와의 성전과 왕궁 곳간에 있는 은금을 내어다가 앗수르 왕에게 예물로 보냈더니 아람의 공격을 받은 아하스가 앗수르에게 예물을 보내며 지원을 요청한다.

열왕기하 15:17-18ㅣ7월 24일

왕하 15:17-18 유다 왕 아사랴 제삼십구년에 가디의 아들 므나헴이 이스라엘 왕이 되어 사마리아에서 십 년간 다스리며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이스라엘로 범죄하게 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에서 평생 떠나지 아니하였더라 북왕국의 왕들은 우상숭배를 조장한 여로보암의 죄를 떠나지 못했다. 죄의 유전인 셈인데 선왕이 저질러 놓은 죄악의 터널을 따라 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220 우성미사타워 9층 Tel. 031-796-202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