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로마서 1:27

롬 1:27 그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자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 일듯 하매 남자가 남자와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그들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들 자신이 받았느니라

바울은 동성애가 ‘부끄러운 욕심’과 ‘그릇됨’에서 초래된 죄임을 밝힌다. 소돔의 심판을 기억할 때 동성애의 역사는 꽤 오래다. 아담의 타락 이후 어두움의 세력이 인간의 성정에 침투하면서 망가뜨린 자연질서의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육체적으로는 쾌락을 비정상적으로 추구하는 그릇된 욕망이 빚어낸 성적 일탈인데 성경은 이를 비롯 여러 형태의 성적 부조리를 명백히 금한다(레 18:6-23).

심리학적으로는 성장과정에서 성정체성이 지장을 받는 일들을 겪으면서 경계선이 무너진 현상으로 보기도 하는데 여타의 죄가 회개를 통해 극복될 수 있는 것처럼 동성애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동성애 자체는 머물지 말아야 할 죄로 경계해야 하지만 동성애자는 구원과 선교의 대상으로 보고 중보해야 한다. 즉 동성애자가 깨닫고 돌이키도록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품으며 변화되도록 돕는 것이 정석이다.

시대가 갈수록 대놓고 복음을 적대시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고 그 첨예한 대립이 동성애에 대한 태도를 놓고 확전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럴 때 일 수록 교회는 용납할 수 있는 선과 양보하지 말아야 할 선을 분별하면서 창조질서의 회복을 위해 마음과 삶을 굳게 지켜야 한다. 그것이 ‘남은 자’의 영성을 지닌 사람들이 가야 할 길이기도 하다.

*소돔에서 마음의 고통을 겪었던 롯을 기억합니다. 불원간 다가 올 재림과 종말적 심판을 전망하면서 갈수록 어두워져 가는 이 시대에 교회가 등대처럼 진리의 빛을 끈기있게 비취게 하시옵소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열왕기상 5:3-4ㅣ4월 13일

왕상 5:3-4 당신도 알거니와 내 아버지 다윗이 사방의 전쟁으로 말미암아 그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위하여 성전을 건축하지 못하고 여호와께서 그의 원수들을 그의 발바닥 밑에 두시기를 기다렸나이다 이제 내 하나님 여호와께서 내게 사방의 태평을 주시매 원수도 없고 재앙도 없도다 다윗은 전장에서 피를 많이 본 까닭으로 성전건축을 할 수 없었다. 대신 성전을

열왕기상 4:29-30ㅣ4월 12일

왕상 4:29-30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지혜와 총명을 심히 많이 주시고 또 넓은 마음을 주시되 바닷가의 모래 같이 하시니 솔로몬의 지혜가 동쪽 모든 사람의 지혜와 애굽의 모든 지혜보다 뛰어난지라 애굽의 지혜는 탁월했다. 오늘날로 치면 수퍼파워인 미국에 비할 수 있다. 애굽의 지혜보다 뛰어났다는 것은 최고의 찬사다. 지혜는 삶을 윤택하게 하고 형통하게 하지만

열왕기상 4:4-6ㅣ4월 11일

왕상 4:4-6 여호야다의 아들 브나야는 군사령관이요 사독과 아비아달은 제사장이요 나단의 아들 아사리아는 지방 관장의 두령이요 나단의 아들 사붓은 제사장이니 왕의 벗이요 아히살은 궁내대신이요 압다의 아들 아도니람은 노동 감독관이더라 솔로몬의 인사 배치에 관한 내용이 소개된다. 공동체의 안정과 성장은 은사배치와 팀웤이 핵심이다. 은사는 사역을 즐거이 행하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