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3:27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는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세간을 강탈하지 못하리니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강탈하리라
인류를 구원하신 예수님의 전략이 담겨있는 본문이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통해 강한 자였던 사탄을 무장해제시키셨다. 그리고는 사탄에게 묶여있던 사람들이 풀려나게 하셨다 사탄은 결박하고 사람은 자유케하신 것이다. 전도를 할 때에 적용해야 할 원리이기도 하다. 먼저 그 영혼을 사로잡고 있는 강한 세력을 결박하거나 무장해제시킨 다음에 그 영혼을 자유케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방식은 나 스스로를 자유케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행위를 바르게 하려는 노력도 필요하지만 그보다 더 우선적인 것은 죄성이나 부정적인 정서를 정화하고 그를 부추기는 악한 영들을 제압하는 것이다. 내 의지대로 잘 안되는 것은 강한 것들이다. 마음먹은 것이든, 습관적인 것이든 내 마음대로 통제가 안되는 것들은 결코 약한 상대가 아니다. 원수가 내 안에 있는 셈이다.
결박은 예수님이 하신다. 그래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결박해야 한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는 그 간청에 진정성이 있으면 볼륨의 강약에 관계없이 성령께서 액션에 들어가신다. 믿음의 문제가 따르긴 하지만 일단 성령께서 움직이시면 게임은 끝나게 되어있다. 이러면 안되는데.. 하며 심란하게만 있지 예수 이름으로 구하지도 결박하지도 않으며 시간만 그늘지게 보내는 일이 많았었다. 집 안에 도둑이 들었는데 신고도 하지않는 어리석음과 같다. 어리석게 지내지 않으련다.
*말씀기도
주인은 주님이시라도 도둑이 틈탈 때가 있을 수 있음을 유념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결박하는 일을 소홀히 하지 않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