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가복음 1:38-39


막 1:38-39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그들의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쫓으시더라

예수님은 전도를 위하여 오신 분이다.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선포하셨고 그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을 전하셨다. 전도는 교회멤버를 늘리는데 주안점이 있는 것이 아니다. 결과적으로는 그렇게 나타나지만 원래 전도의 본질은 새로운 세계, 새로운 가치관을 전하는데 있다. 전도를 해서 교회에 오게 해도 그 사람의 가치관이 변하지 않았다면 제대로 전도한 것은 아니다.

예수님은 왜곡된 가치관이 뿌리내린 이 세상에 오셔서 진리를 전하시며 올바른 가치관을 전하셨다. 영적인 세계에 대해 무지하거나 둔감한 영혼들을 각성시켜 영원을 예비함이 가장 소중함을 일깨워주셨다. 예수님은 사랑과 용서에 대해 가르치셨고 친히 그렇게 행하셨다.

예수님의 전도는 듣는 이, 보는 이로 하여금 충격을 받게 했고 진지하게 자신을 돌아보게 만들었다.전도지를 전해주는 전도도 꾸준해야겠지만 더 효과적인 전도는 새로운 가치관과 세계관을 전하고 죄를 자각하게 하며 영계와 영원을 의식하게 하는 데에 초점이 있다. 그래서 실질적인 전도열매는 꾸준하게 접촉가능한 관계전도를 통해서 맺어지는 확률이 높은 것이다. 또한 예수님은 전도하시면서 귀신도 쫓아내셨다. 목회사역의 마지막 데케이드(decade)를 예수님을 철저히 모방하며 마무리하고 싶다. 더 기도하고 더 배워야한다.

*말씀기도

담대하게 하나님 나라의 가치관, 세계관을 전하고, 귀신도 쫓아내며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거하기 원합니다. 기름부어주시옵소서.

 

LIVING LIFE 바로가기

#정재우Joshua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삼상 7:6 그들이 미스바에 모여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붓고 그 날 종일 금식하고 거기에서 이르되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 하니라 사무엘이 미스바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다스리니라 궤가 돌아온 지 20년이 지나면서 사무엘이 지도자가 된다. 그가 처음 공식적으로 주도한 일이 미스바의 회개성회였다. 이스라엘은 이전에 궤를 빼앗기는 일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각

삼상 6:6 애굽인과 바로가 그들의 마음을 완악하게 한 것 같이 어찌하여 너희가 너희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겠느냐 그가 그들 중에서 재앙을 내린 후에 그들이 백성을 가게 하므로 백성이 떠나지 아니하였느냐 다곤의 제사장들과 점술가들에게 법궤로 말미암은 문제 상황의 해법을 묻자 나온 그들의 대답이다. 놀랍게도 그들은 출애굽을 떠올린다. 엄연히 그네들에게도 연관이

삼상 5:6-7 여호와의 손이 아스돗 사람에게 엄중히 더하사 독한 종기의 재앙으로 아스돗과 그 지역을 쳐서 망하게 하니 아스돗 사람들이 이를 보고 이르되 이스라엘 신의 궤를 우리와 함께 있지 못하게 할지라 그의 손이 우리와 우리 신 다곤을 친다 하고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깨진 것은 이스라엘이지 여호와가 아니었다. 우상숭배 모드는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한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