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 2:28~32 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그 때에 내가 또 내 영을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뜻을 듣게만 하시는 것이 아니라 보여주기도 하십니다. 우리로 하여금 당신의 자녀답게 살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만드신 사다리가 있습니다. 꿈과 비전입니다.
1. 즐거움이 말라버린 시대
성령강림을 예언한 요엘의 시대는 성령강림의 역사가 왕/제사장/선지자 등 특정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나타난 특혜적 현상이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목동이나 농사꾼들이 왕이나 선지자로 변화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요엘은 그런 특권적인 역사가 모든 만민에게 부어진다고 예언합니다.
욜 2:28-29
28 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29 그 때에 내가 또 내 영을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요엘의 시대는 엄청난 재앙에 휘말려 희락을 상실한 시대였습니다.
욜 1:12 포도나무가 시들었고 무화과나무가 말랐으며 석류나무와 대추나무와 사과나무와 밭의 모든 나무가 다 시들었으니 이러므로 사람의 즐거움이 말랐도다
우리 인생에 무차별적으로 다가오는 저주의 공세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나눔) 현재 당신을 둘러싼 인생문제에 대한 답이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2. 꿈과 비전 - 하나님의 사다리
요엘은 최초로 오순절 성령강림을 예고하면서 성령께서 임하실 때 나타날 현상, 즉 꿈과 비전에 대해 예고했습니다. 물론 그 은혜는 회개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축복이었습니다.
욜 2:12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고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하셨나니
회개한 사람에게 축복의 수단으로 열어주시는 사다리가 꿈과 비전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각자를 향한 하나님의 청사진을 보고 목표를 잡아 성실하게 전진하기를 원하십니다.
(나눔) 당신에게 예비된 사다리를 오르고 계십니까? 그 사다리 끝에 무엇이 기다리고 있는지 나눠보세요.
3. 꿈과 비전은 성령님의 언어
요엘의 시대는 무엇보다 돈과 힘이 필요했던 시기였지만 하나님은 꿈과 비전을 약속하셨습니다. 성령을 통해 심어주시는 꿈과 비전만이 저주의 권세를 이기게 하기 때문입니다.성령을 받으면 꿈이라는 사다리가 인생길에 놓여지게 됩니다. 소망을 가지고 성실하게 그 사다리를 오른다면 내 인생의 정점에 이를 수 있습니다.
(나눔) 아담의 저주와 사탄의 역사는 하나님의 개입으로만이 해결됩니다. 하나님의 개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나눠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