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 골 1:19-20


골 1:19-20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하게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예수님 안에는 아버지의 충만이 가득하다. 우선 아버지가 사랑이시니 사랑이 충만하시며, 아버지가 능력과 지혜와 복의 근원이시니 예수님에게도 능력과 지혜와 복이 가득하시다. 십자가는 이렇게 어마어마하신 분이 내 삶에 들어오시는 계기를 열었다. 그리고 예수님과 연합한 나로 하여금 예수님 안에 거하는 아버지의 충만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아버지께서 예수님에게 부으사 우리에게까지 연결된 그 모든 충만의 완성은 천국에서 고스란히 맛보게 될 것이다. 그 때 우리는 그리스도와 같은 영광스러운 형상으로 변모하여 지금 이 땅에서 그렇게나 갈망해왔던 충만함과 완전을 누리게 될 것이다. 아버지는 이 모습을 이미 보셨다. 그리고 그 모습이 너무나 좋아서 지금도 우리를 보시면 기쁨에 겨워 즐거이 노래를 부르시는 것이다.

습 3: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십자가의 피가 가져 온 화평은 하나님의 원수였던 우리를 하나님의 혈육이 되게 했다.

십자가의 피는 하나님의 진노를 하나님의 축복으로 바꿔놓았고, 우리를 심판의 자리에서 보호받는 자리로 옮겨놓았다. 내 영혼에 묻은 십자가의 피는 나를 위하여, 나를 대신하여 하나님에게 탄원한다. 이 피를 보시고 이 영혼을 지키시며 예수의 충만을 부어달라 하신다. 십자가의 피는 아벨의 피보다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이다.

*말씀기도

예수님안에 거하게 하신 그 충만을 같이 누릴 수 있는 길을 열어놓으신 하나님, 종의 영혼으로 항상 예수님의 중심에 머무를 수 있게 하시옵소서.

LIVING LIFE 바로가기

#정재우Joshua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출애굽기 5:8-9

출 5:8-9 또 그들이 전에 만든 벽돌 수효대로 그들에게 만들게 하고 감하지 말라 그들이 게으르므로 소리 질러 이르기를 우리가 가서 우리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자 하나니 그 사람들의 노동을 무겁게 함으로 수고롭게 하여 그들로 거짓말을 듣지 않게 하라

출애굽기 4:24-26

출 4:24-26 모세가 길을 가다가 숙소에 있을 때에 여호와께서 그를 만나사 그를 죽이려 하신지라 십보라가 돌칼을 가져다가 그의 아들의 포피를 베어 그의 발에 갖다 대며 이르되 당신은 참으로 내게 피 남편이로다 하니 여호와께서 그를 놓아 주시니라 그 때에 십보라가 피 남편이라 함은 할례 때문이었더라 이 본문은 난해구절로 알려져 있지만 핵심은 간단하다.

출애굽기 4:19

출 4:19 여호와께서 미디안에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애굽으로 돌아가라 네 목숨을 노리던 자가 다 죽었느니라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이 처한 곤경도 헤아리셨지만 모세 개인의 애로사항도 헤아리고 계셨다. 하나님은 애굽에서 모세의 목숨을 노리던 자들의 생사를 다 알고 계셨다. 그들의 죽음을 아셨다면 그들이 살았을 때의 동태 또한 아셨을 것이다. 모세를 간수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