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받은 구원을 이루라ㅣ07-29


빌 2:12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구원받았으니 큰 죄 안 짓고 적당히 살면 되지 뭐... 하는 생각은 위험합니다. 구원 얻은 사람은 그 구원이 확실한 것인지를 드러내며 살아야 합니다.

1. 구원이 중요한 이유는 최후의 심판 때문입니다.

롬 2:5 다만 네 고집과 회개하지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의 날 곧 하나님의 의로우신 심판이 나타나는 그 날에 임할 진노를 네게 쌓는도다

세상 나라는 지금 끝장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 끝에는 심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우리 모두는 죄인입니다. 특히 내면의 죄/태만의 죄 앞에선 어느 누구도 설 자가 없습니다.예수님께서 우리를 대신해서 죽으신 이유입니다.

*최후의 심판과 영벌의 지옥이 존재하는 것을 진정 믿으십니까?

2. 은혜의 값

롬 3:23-24

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24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구원은 값없이 주셔도 그 구원에 대해서는 성의 있는 반응을 원하십니다. 참된 구원을 얻은 사람은 기꺼이 성의 있는 반응을 합니다.값 싼 은혜는 제자로서의 삶의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값 비싼 은혜는 그것을 위해서라면 자신을 실족케 하는 눈을 빼어 버리는 각오로 나타납니다.

그러면 행함이 빠질 수 없다는 말인데, 그 균형을 어떻게 맞추어야 할까요?

3. 구원자 예수님과 주권자 예수님

은혜는 예수 따라가는 것을 면제한 것이 아니라, 반대로 예수 따라가는 것 안으로 들어 가게 합니다. 구원자로서 예수님은 값없는 은혜를 주시지만, 주권자로서의 예수님은 기꺼운 순종을 바라십니다.

롬 6:13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 각자 주님을 따를 때 구원자와 주권자 어느 인식이 강했었는지 나눠보세요.

3. 공력의 차별성

고전 3:12-13

12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13 각 사람의 공적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적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적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라

불 가운데 얻은 초라한 구원이 있고, 생명과 의의 면류관이 빛나는 영광스러운 구원이 있습니다. 바울은 구원받은 사람에게 구원을 이루라, 즉 받은 구원을 증명하라고 권합니다.

* 면류관을 소망하시나요? 바울은 면류관을 소망했습니다. 면류관 얻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구원을 위한 노력이 아니라 면류관 얻기 위한 노력이 맞습니까?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