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매일 아침 만나는 큐티 07.05


사 43:7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지어졌습니다. 그러므로 각자 주어진 은사와 재능을 따라 다양하게 목적중심의 삶을 살더라도 그 귀결은 하나님의 영광에 모아져야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자.’하면 이기적 본성에서 오는 교묘한 생각이 틈탈 때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명예에 그토록 집착하시는 분이신가? 그러면 사람은 그 영광을 위한 소모적 존재에 불과한 것 아닌가? 그래서 은연 중 영광을 바라는 하나님이 자기중심적 지배자처럼 느끼게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구한다는 것은 일방적으로 하나님에게만 초점을 두는 불평등적 요구가 아닙니다.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대우해드리는 것, 이것이 영광의 핵심입니다. 임대자가 집주인을 주인으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은 과한 요구가 아니라 정상적 요구입니다.

천지를 지으시고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주권자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 이것이 영광의 본질입니다. 그 깨달음의 과정에서 주권만이 아니라 은혜와 사랑도 접하게 되면서 단지 숭배만이 아니라 사랑으로 예배하며 섬기는 자리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나도 내 삶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구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몰랐던 사람으로 하나님의 존재와 위상을 알게하여 예배하게 한다면 하나님에게는 더 없이 기쁜 열매가 될 것입니다. 이런 창조질서의 회복이 내면과 삶에서 이루어질 때 아담에게 주어졌던 그 탁월함이 나에게도 회복되어 풍요한 인생을 살게 할 것입니다.

*말씀기도

하나님의 영광이 내 존재와 삶의 목적입니다. 나의 언행심사를 통해, 나의 중거를 통해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사랑하심이 풍성이 증거되기를 소원합니다.

 

Recent Posts

See All

요한계시록 11:3,7,11ㅣ12월 6일

계 11:3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그들이 굵은 베옷을 입고 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계 11:7 그들이 그 증언을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그들과 더불어 전쟁을 일으켜 그들을 이기고 그들을 죽일 터인즉 계...

요한계시록 10:9-10ㅣ12월 5일

계 10:9-10 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두루마리를 달라 한즉 천사가 이르되 갖다 먹어 버리라 네 배에는 쓰나 네 입에는 꿀 같이 달리라 하거늘 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두루마리를 갖다 먹어 버리니 내 입에는 꿀 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요한계시록 9:3-4ㅣ12월 4일

계 9:3-4 또 황충이 연기 가운데로부터 땅 위에 나오매 그들이 땅에 있는 전갈의 권세와 같은 권세를 받았더라 그들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