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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더 5:8

에 5:8 내가 만일 왕의 목전에서 은혜를 입었고 왕이 내 소청을 허락하시며 내 요구를 시행하시기를 좋게 여기시면 내가 왕과 하만을 위하여 베푸는 잔치에 또 오소서 내일은 왕의 말씀대로 하리이다 하니라


금식은 왕의 총애를 불러왔다. 금식이 사망의 법을 넘게 한 것이다. 이사야의 선포처럼 금식은 흉악의 줄을 끌르고 모든 멍에를 꺾는다(사 58:6). 에스더와 수산의 유대인들이 연대하여 드린 합심의 금식기도가 새 날을 열게 한 것이다. 왕의 호의를 받게 된 에스더는 바로 하만의 일을 고하지 않는다. 오히려 잔치의 자리를 마련한다. 지혜가 작동한다.


바울은 유서와도 같은 디모데후서에서 말세의 풍조 중 하나를 ‘조급함’으로 규정한다. 딤후 3:4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하만에겐 조급합과 자만이 가득하다. 아하수에로 역시 쉽게 격동하며 번복을 마다않는 인물이다. 반면 에스더는 신중하며 지혜롭다. 잔치를 마련한 것은 세 사람이 함께 있는 자리에서 사실여부를 확인받고 반전의 조서를 받아내기 위함이다.


반전의 징후가 보인다해서 저돌적으로 밀어붙이지 않았다. 한걸음 한걸음 최선을 생각했다. 금식과 지혜가 시너지를 일으키는 것이다. 오늘날도 금식하며 지혜와 총명의 영이신 성령님의 이끄심에 집중하면 돌파하지 못할 난관은 없다. 시험당할 즈음에도 능히 피할 길을 보게 하시기 때문이다. 유대교인들은 화목 이틀 금식했다. 초대교회는 수금 이틀 금식했다. 인생과제가 많을 수록, 사역의 숙제가 클수록 최소한 부분금식이라도 감당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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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상 5:6-7 여호와의 손이 아스돗 사람에게 엄중히 더하사 독한 종기의 재앙으로 아스돗과 그 지역을 쳐서 망하게 하니 아스돗 사람들이 이를 보고 이르되 이스라엘 신의 궤를 우리와 함께 있지 못하게 할지라 그의 손이 우리와 우리 신 다곤을 친다 하고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깨진 것은 이스라엘이지 여호와가 아니었다. 우상숭배 모드는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한다.

삼상 4:21-22 이르기를 영광이 이스라엘에서 떠났다 하고 아이 이름을 이가봇이라 하였으니 하나님의 궤가 빼앗겼고 그의 시아버지와 남편이 죽었기 때문이며 또 이르기를 하나님의 궤를 빼앗겼으므로 영광이 이스라엘에서 떠났다 하였더라 사무엘에게 들린 음성 그대로 엘리 가문에 대한 심판이 집행됐다. 아울러 블레셋과의 전쟁에 패함으로 이스라엘에게서도 하나님의

삼상 3:10 여호와께서 임하여 서서 전과 같이 사무엘아 사무엘아 부르시는지라 사무엘이 이르되 말씀하옵소서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 하니 여호와의 말씀이 희귀했던 시대에 새로운 시즌을 여시고자 사무엘을 부르신다. 하나님은 들어야 할 사람이 듣고 반응할 때까지 네 번을 부르셨다. 하나님의 음성에 반응하면서 한 시대가 가고 한 시대가 열리기 시작한다. 마지막 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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