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학교(2) 하나님 나라와 믿음

마 4:17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믿음이란 하나님과 하나님 나라의 실재를 사실로 받아들이는 마음의 상태를 말합니다.

특히 좋은 믿음을 가지려면 하나님 나라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1.하나님 나라가 핵심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의 통치가 아름답고 찬란하며 완벽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곳인데 구원받은 영혼이 죽어서 가는 곳이지만 성경은 죽어서 가는 천국 말고 이 땅에서 누릴 수 있는 하나님 나라도 말합니다.

하나님의 의도는 믿는 사람들이 마음에 임한 하나님 나라를 누리고 나누다가 새 하늘과 새 땅에 이르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가 임하면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2. 회개로부터 시작

회개란 돌이키는 것, 즉 이제까지 몰랐던 세계가 있음을 인정하고 더 넓은 세계의 기준을 받아들이기로 작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올바른 믿음/좋은 믿음을 구성하는 두 가지 요소는 무엇인가요?

중요한 것은 하나님 나라보다도 우리를 사랑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아는 것입니다.다음 구절을 크게 소리내어 읽어보세요.

요일 4:10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3. 하나님의 나라의 작동 메커니즘

하나님은 신자에게 믿음을 주셔서 물리적 시공간 너머의 일을 의식하고 붙잡게 하십니다.

그래서 신자는 믿음으로 시공을 넘어 영원을 보는 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하나님의 나라에선 이미 이루어졌다는 진리 위에 서는 것이 믿음입니다.

현실은 아직 아니지만 믿음으로는 이미 된 것입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의 믿음을 의로 보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믿음은 모든 자녀에게 열려진 위대한 가능성의 문... 산을 움직이고 기적을 체험할 수 있는 이 믿음의 세계가 열리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믿음학교 시리즈 바로가기

정원노트 바로가기(설교노트)

주일설교 전체영상 바로가기(동영상)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