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믿음학교(1)-겨자씨 믿음의 비밀

눅 17:5-6

5 사도들이 주께 여짜오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 하니

6 주께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 있었더라면 이 뽕나무더러 뿌리가 뽑혀 바다에 심기어라 하였을 것이요 그것이 너희에게 순종하였으리라

믿음에 대해 가르쳐달라고 간청하는 제자들에게 예수님은 겨자씨와 뽕나무 이야기를 하십니다. 믿음의 세계는 그만큼 독특하다는 것입니다.

일단 믿음은 열심의 문제가 아니며 양적인 문제도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1. 믿음과 이해와의 관계

'이해함으로 믿을 수는 없지만 믿으면 이해하게 된다.'는 터툴리안의 말은 무슨 뜻일까요?

눈에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 죽음 건너편의 세계같이 이해할 수 없는 영역을 받아들이기 위해서 어떤 마음이 필요한가요?

올바른 믿음이란 성경의 말씀을 진실로 간주하고 동의하는 마음의 자세이며 동시에 철저하게 하나님 편에 서는 것을 말합니다.

2. 믿음의 질은 믿음의 대상에 좌우 된다

성경적으로 좋은 믿음이란 일상이나 자연법칙에 대한 믿음보다 더 단단한 믿음을 하나님에 대해서 가지는 것입니다. 각자의 믿음의 상태를 살펴보세요.

좋은 믿음을 지니려면 말씀을 통해 믿음의 대상으로서의 하나님에 대해 많이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조지 뮐러는 성경을 어떤 방식으로 통독하였나요?

3. 우리의 믿음의 대상이신 하나님

예수님께서 전하신 메시지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십자가의 복음으로 인해 우리에게 열려진 나라는 어떤 나라인가요?

그 하나님 나라에는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이 예비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와 그 이름을 힘입어 예비 된 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고후 1:20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문제의 답이 되십니다. 그 분이 길과 진리요 생명이며 축복입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