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살로니가전서 2:13

살전 2:13 이러므로 우리가 하나님께 끊임없이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 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도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가운데에서 역사하느니라

데살로니가 성도들은 바울이 전한 복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았다. 말씀에 믿음으로 화합하니 역사함이 있었다. 이 역사는 성령의 역사를 뜻한다. 성령의 역사는 속사람으로부터 일어나는 것이 가장 큰 복이다. 그 때 나타나는 열매가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충만함이다. 살전 1:3 ‘너희의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의 인내를 우리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끊임없이 기억함이니..’

환경에 나타나는 성령의 역사가 있다. 은사와 표적과 기사이다. 이 은혜도 하나님 나라의 강력한 가시적 증거라는 면에서 귀하지만 속사람의 변화가 바탕이 되지 않으면 하나님과의 관계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사도행전 8장에 등장하는 마술사 시몬은 남자 무당격이다. 빌립에게 나타나는 표적과 큰 능력으로 보고 따라다녔지만 속사람은 변하지 않았다. 우리에겐 속사람과 환경에 나타나는 역사하심 둘 다 필요하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으면, 즉 신뢰하고 존중하며 순종하면 말씀에 담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진다. 현대교회도 초대교회가 처했던 비슷한 상황을 겪고 있다. 다신교 우상들과 금전/권력지상주의, 쾌락을 찾는 부패함과 정서적 완악함 등에서 그렇다. 데살로니가를 비롯한 초대교회들은 믿음과 성령의 역사로 그런 정글을 헤쳐냈다. 나와 은정 교우들의 삶에 말씀이 역사하는 은총의 충만을 간절히 갈망하며 기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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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9:25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 그들은 썩을 승리자의 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 금메달을 바라보며 훈련하는 선수들의 공통점은 절제다. 식생활의 절제, 시간관리의 절제, 멘탈의 절제, 심지어 운동량의 절제에 이르기까지 그 폭은 상당히 넓다. 절제가 안 된다는 것은 본능에 무릎꿇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상

고전 8:12-13 이같이 너희가 형제에게 죄를 지어 그 약한 양심을 상하게 하는 것이 곧 그리스도에게 죄를 짓는 것이니라 그러므로 만일 음식이 내 형제를 실족하게 한다면 나는 영원히 고기를 먹지 아니하여 내 형제를 실족하지 않게 하리라 다신교 사회였던 고린도에는 우상제사에 드려진 음식들이 시장에 나돌았고, 비신자의 집에 초청받을 경우 그 집에서 섬기는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