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 10: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탄의 매트릭스에서 하나님 나라로 옮겨 가게 하는 것이 신앙고백이다. 성육신하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할 때 죄사함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영생을 얻게 된다. 영혼의 영역에서 일어나는 의식의 변화가 실로 어마어마한 변화를 가지게 하는 것이다. 사실 아담의 타락도 의식의 영역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그리고는 그 끔찍한 죄와 저주의 그늘을 불러 온 것이다.
신앙고백은 단순한 언어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영의 세계를 여는 출입구가 된다. 장차 내 영혼의 향방이 천국이냐 지옥이냐를 미리 결정하게 할 뿐만 아니라 현실에 대해서도 중요한 기능을 한다. 무엇을 마음에 받아들이고 무엇을 말하는 가에 따라 내 삶에 천국 지점이 열리기도 하고 지옥지점이 열리기도 하는 것이다. 신앙고백은 사후만이 아니라 이생의 삶의 질의 향상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신앙고백은 결신 차원에서만 그치지 않는다. 치열한 생활현실에서도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이 가져 온 축복을 인정하고 선포하는 신앙은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하는 통로가 되기에 중요하다. 이 세상은 악한 자안에 처해있다. 마음 먹기에 따라 하나님 나라를 누릴 수도 있고 그 반대편의 기운에 눌릴 수도 있다. 나의 마음과 입술의 고백으로 그 나라가 영혼으로부터 현실에 풀려나오게 해야 한다.
*십자가의 대속과 부활로 인한 놀라운 축복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의를 덧입어 구원을 얻게 하시고 하나님의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살게 하시고 율법의 저주를 철폐하사 아브라함의 복을 누리게 하시며 영생과 천국에 속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저를 통해 하나님 나라 지점을 열어주심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