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8:29

롬 8: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미리 아신 자들이란 신자를 말한다. 모태에서 형질이 지어지기 전, 즉 만세 전부터 택함받은 자들이다. 이 예정과 선택은 영원의 영역에서 전지하신 하나님에겐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다. 바울은 그 선택의 목적이 신자로 하여금 아들이신 그리스도의 형상을 본받게 하는 데에 있다고 말한다. 성경에서 형상이라는 단어는 성품이나 탁월성의 측면도 포함하지만 ‘관계’의 개념이 우선한다. 깊은 관계의 회복이다.

그 과정에서 그리스도의 성품과 능력을 닮으며 소명의 길을 가게 하시다가 영원에 이를 때 하나님 나라의 로열패밀리로 삼위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이다. 죄와 저주에 시달려 찌질했던 내가 단지 지옥행을 면한 정도가 아니라 신분의 반전과 함께 정체성 자체가 극적으로 달라지는 은총을 입었다. 십자가의 은혜는 그 폭과 깊이가 너무나 무궁하다. 사람을 지으신 하나님의 의도는 심원하며 부요하다.

구원 이후에도 ‘견인의 은혜’를 계속 부으시는 이유는 구원받은 나에게 이런 존귀한 영적 DNA가 심겨져 있기 때문이다. 성경은 내가 왕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라 말했다. 이것이 곧 나의 정체성이다. 지금은 구원받기 이전의 습관이 지닌 관성으로 부끄러울 때가 많지만 나의 신분은 존귀하며 영광스럽다. 오늘도 그 신분증을 의식하고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하루 걸음을 내딛는다.

LIVING LIFE 바로가기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마태복음 3:3

마 3:3 그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말씀하신 자라 일렀으되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되 너희는 주의 길을 준비하라 그가 오실 길을 곧게 하라 하였느니라 세례 요한은 광야에서 주의 길을 예비했다. 그가 예비한 방식은 두 가지였다. 하나는 대대적인 물세례를 통해 회개를 권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예수님을 소개하는 일이다. 당시의 세례는 제사장

마태복음 2:11

마 2: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동방의 현자들이 먼 길을 행한 끝에 드디어 예수님을 경배하게 된다. 예수께서 구원자임을 믿고 예배한 최초의 이방인들인 셈인데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린다. 전승에 의하면 멜키오가 황금을, 카스퍼가 유향

마태복음 1:23

마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미르바 던은 천상과는 달리 이 땅에서의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약함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했다. 성자 하나님의 성육신은 약함의 집합이다. 처녀의 잉태는 구설거리이다. 그것도 나사렛 시골 처녀의 몸에서다. 꿈에서 하나님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

우) 12913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220 우성미사타워 9층 Tel. 031-796-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