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새 사람의 라이프스타일

엡 4:21-24

21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 같이 너희가 참으로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진대

22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23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구원받은 사람은 새롭게 변화됩니다.

1. 먼저 영의 세계와 하나님의 존재를 깨닫고 세계관이 변화되며 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되면서 하나님을 따르려 하게 됩니다. 갤럭시를 만드는 삼성의 성장은 전격적 변화의 소산이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보세요.

심령의 온전한 변화는 범사에도 잘되는 변화를 가져옵니다. 개신교신앙을 지닌 선진국들의 경제력이 하나의 증거입니다. 기복적 욕망이 아니라 온전한 변화가 데스티니를 이루는 데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받게 합니다.구약성경에서 그 같은 사례를 누구에게서 볼 수 있을까요?

2. 신자의 궁극적 소망은 하늘에 있습니다. 그러기에 이 땅에서 어떤 일이 생겨도 절망하지 않습니다.

헨리 나우웬은 혼자 있게 되는 상황이라도 충분히 복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왜 그럴까요?

바울은 데살로니가교회 성도들에게 장차 있을 휴거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그 때에는 신자들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살전 4:16-17 참조)

3. 성령님은 무기력하고, 실패했거나, 실패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찾아오신 분이십니다. 우리에게 오신 성령께서 우리의 내면에서 행하시는 양면적인 사역은 어떤 것인가요?

내 안에서 시들어야 할 것들이 있다면 어떤 것들일까요?

그것들을 성령의 불로 살라주시도록 의탁하십시오. 성령충만의 은혜는 신자에겐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성령의 주되심’에 순복하면서 성령님과 동행하기를 구하십시오.

 

정원노트 바로가기(설교노트)

주일설교 전체영상 바로가기(동영상)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