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골로새서 1:19-20


골 1:19-20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하게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피는 생명이다. 피가 흘려졌음은 사망의 대가가 치루어졌음을 의미한다. 하나님의 아들의 피가 갈보리에 뿌려졌을 때 그 피를 의지하는 모든 영혼들에게 사죄의 은총이 임하는 문이 열렸다. 그 은총으로 하나님과 죄인들 사이에 화해가 이루어졌다. 대속의 은혜가 평강을 가져 온 것이다. 한 집안이나 직장 등 한 울타리 내에서의 특정인과의 불화는 긴장과 불안을 조장한다. 대상이 누군가에 따라서 사는 것조차 힘들 때도 있다.

그런 점에서 창조주요 주권자이신 하나님과의 불화는 가장 큰 비극이다. 불안이나 두려움은 불화의 대표적 증상인데 이로 인한 인생의 어려움은 심각하다. 하나님과 불화한 인간은 지옥 지점같은 인생을 살다가 죽은 후에는 지옥 본점으로 떨어진다. 십자가의 구속은 이 어두운 상황을 뒤집어놓았다. 다시 하나님 나라가 열리게 하여 천국 지점을 살다가 천국 본점에 들어가는 반전을 가져다 주었다. 십자가의 화목으로 인한 열매는 하나님에게 기쁨이다.

화평의 근원은 십자가의 피에 있다. 그 피의 은혜를 잊으면 화평의 기운은 사라진다. 마귀의 참소가 틈타기 때문이다. 그 참소는 죄와 죄성을 들추며 하나님과의 거리를 벌리려 한다. 그 간계에 말리면 곧바로 평안은 사라지고 심령은 메마른 땅이 되고 만다. 마틴 루터도 성경 번역을 하는 도중 마귀로부터 이런 공격을 받았다. 모든 것을 그만 두려했을 정도로 낙심해가던 그는 예수의 피를 상기하면서 비로소 그 덫에서 빠져 나올 수 있었다.

흠없고 점없는 어린 양같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날로 더욱 귀할 뿐이다. 오늘도 그 피를 의지한다.

*말씀기도

십자가의 피로 화평 안에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십자가의 피로 예수 안의 충만을 풀어주시니 감사합니다.

 

Recent Posts

See All

열왕기상 20:13ㅣ5월 23일

왕상 20:13 한 선지자가 이스라엘의 아합 왕에게 나아가서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네가 이 큰 무리를 보느냐 내가 오늘 그들을 네 손에 넘기리니 너는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하셨나이다 아람의 도발로 심란한 아합에게 선지자가 나타나 승리를 예고한다. 그 승리는 하나님으로 인한 승리다. 이 대목에서 아합을 도우시는 하나님의 배려가 어색하게 느껴진다. 호통

열왕기상 20:6ㅣ5월 22일

왕상 20:6 내일 이맘때에 내가 내 신하들을 네게 보내리니 그들이 네 집과 네 신하들의 집을 수색하여 네 눈이 기뻐하는 것을 그들의 손으로 잡아 가져가리라 한지라 아람 왕 벤하닷에게서 조공을 바치라는 요구가 극에 달한다. 아합은 전전긍긍한다. 국내에서 막을 자가 없던 그에게 국외의 강적이 나타난다. 사실 아람은 대대로 숙적이었다. 하나님은 종종 그 아람을

열왕기상 19:15-16ㅣ5월 21일

왕상 19:15-16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네 길을 돌이켜 광야를 통하여 다메섹에 가서 이르거든 하사엘에게 기름을 부어 아람의 왕이 되게 하고 너는 또 님시의 아들 예후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이 되게 하고 또 아벨므홀라 사밧의 아들 엘리사에게 기름을 부어 너를 대신하여 선지자가 되게 하라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은 엘리야의 의표를 찔렀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