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갈라디아서 3:14


갈 3:14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

예수님의 십자가는 죄인이 복인이 되게 하였다. 하나님께서 십자가를 통해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얻게 하셨기 때문이다. 엡 1:3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이 복의 누림은 하나님의 자녀됨으로 시작하여 이 땅에서의 승리와 함께 천국의 복락을 누릴 때 온전히 성취될 것이다.

오늘 본문은 이 땅에서의 우리 삶에 그 복이 어떻게 시작되는가를 보여준다. 바울이 아브라함의 복을 언급한 이유다. 아브라함의 복은 믿음으로 시작되고 바라봄으로 성취되었다. 하나님과 하나님이 주신 약속을 믿었고 그 약속의 성취를 바라보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웠다. 그 복은 운명과 환경을 바꾸었다. 그 자신만이 아니다. 후손들의 운명까지도 방향을 틀어놓았다.

그런데 나에겐 더한 복이 임했다. 성령의 약속의 성취이다. 아브라함에겐 땅과 자손의 약속이 주어졌고 후대에 이루어졌다. 이삭의 출생은 그 보증이었다. 신약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겐 그리스도를 통하여 성령께서 임하사 하나님의 성전이 되는 은혜와 함께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임마누엘의 은총을 입게 하셨다. 십자가의 축복패키지는 율법 저주의 철폐와 아브라함의 복, 그리고 성령의 약속의 성취를담고 있다.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이 나에게 흐르기 시작했다.

*말씀기도

십자가의 대속의 은혜의 풍성함을 헤아릴 길이 없습니다. 지상과 영원에서 아브라함의 복과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을 온전히 누리게 하옵소서.

 

Recent Posts

See All

열왕기상 20:13ㅣ5월 23일

왕상 20:13 한 선지자가 이스라엘의 아합 왕에게 나아가서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네가 이 큰 무리를 보느냐 내가 오늘 그들을 네 손에 넘기리니 너는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하셨나이다 아람의 도발로 심란한 아합에게 선지자가 나타나 승리를 예고한다. 그 승리는 하나님으로 인한 승리다. 이 대목에서 아합을 도우시는 하나님의 배려가 어색하게 느껴진다. 호통

열왕기상 20:6ㅣ5월 22일

왕상 20:6 내일 이맘때에 내가 내 신하들을 네게 보내리니 그들이 네 집과 네 신하들의 집을 수색하여 네 눈이 기뻐하는 것을 그들의 손으로 잡아 가져가리라 한지라 아람 왕 벤하닷에게서 조공을 바치라는 요구가 극에 달한다. 아합은 전전긍긍한다. 국내에서 막을 자가 없던 그에게 국외의 강적이 나타난다. 사실 아람은 대대로 숙적이었다. 하나님은 종종 그 아람을

열왕기상 19:15-16ㅣ5월 21일

왕상 19:15-16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네 길을 돌이켜 광야를 통하여 다메섹에 가서 이르거든 하사엘에게 기름을 부어 아람의 왕이 되게 하고 너는 또 님시의 아들 예후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이 되게 하고 또 아벨므홀라 사밧의 아들 엘리사에게 기름을 부어 너를 대신하여 선지자가 되게 하라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은 엘리야의 의표를 찔렀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