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5:8-9


막 5:8-9 이는 예수께서 이미 그에게 이르시기를 더러운 귀신아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셨음이라 이에 물으시되 네 이름이 무엇이냐 이르되 내 이름은 군대니 우리가 많음이니이다

거라사 사람의 속에 많은 귀신들이 틈타고 들어갔다. 귀신들은 쇠사슬도 끊어버리게 할 정도의 강력한 힘을 가지고 그 사람의 전인격과 삶을 망가뜨리고 있었다. 그들의 이름은 군대였다. 한마디로 심각한 상태인 것이다. 예수님은 이런 존재들과 그들이 하는 일들을 드러내셨다. 그리고는 쫓아내셨다. 구약시대에는 별로 언급이 없었던 영적 세계의 어두운 부분을 백일하에 드러내신 것이다.

수많은 악행들과 더러운 일들, 심각한 형태의 정신적 장애 배후에는 악한 영들의 준동이 있다고 보면 된다. 대부분 악한 영들은 마음이나 기억의 깊은 상처나 손상된 감정의 틈을 타고 침입하며 부정적 정서를 거름삼아 세력을 키운다. 이 거라사 사람도 어느 시기에 치명적인 마음의 상처를 입었을 가능성이 크다. 쓰레기가 많은 곳에 파리들이 많이 날아들듯이 그늘진 상처가 있는 곳에 어두운 세력들이 끼어드는 것이다.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혹시 심란함이 지나쳐 강박이나 억압의 단계에 이르렀다면 “너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라고 명하신 예수님 말씀을 따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악한 영들을 쫓아내야 한다. 간혹 갑작스럽게 심란하게 되거나 우울한 마음이 오를 경우, 대적기도를 하면 언제 그랬던가 할 정도의 반전을 느낄 때가 있다. 걔네들이 집적거려본 것이다. 성경은 마귀를 대적하라 명하고 있다. 마음상태나 환경적 흐름이 수상할 때는 성경이 하라는대로 권세있게 행하는 것이 좋다.

*말씀기도

저에게 하나님의 자녀되게 하셔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들을 쫓아내며 마귀를 대적할 때 저가 나를 피하는 권세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LIVING LIFE 바로가기

#정재우Joshua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출애굽기 5:17-18

출 5:17-18 바로가 이르되 너희가 게으르다 게으르다 그러므로 너희가 이르기를 우리가 가서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자 하는도다 이제 가서 일하라 짚은 너희에게 주지 않을지라도 벽돌은 너희가 수량대로 바칠지니라

출애굽기 5:8-9

출 5:8-9 또 그들이 전에 만든 벽돌 수효대로 그들에게 만들게 하고 감하지 말라 그들이 게으르므로 소리 질러 이르기를 우리가 가서 우리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자 하나니 그 사람들의 노동을 무겁게 함으로 수고롭게 하여 그들로 거짓말을 듣지 않게 하라

출애굽기 4:24-26

출 4:24-26 모세가 길을 가다가 숙소에 있을 때에 여호와께서 그를 만나사 그를 죽이려 하신지라 십보라가 돌칼을 가져다가 그의 아들의 포피를 베어 그의 발에 갖다 대며 이르되 당신은 참으로 내게 피 남편이로다 하니 여호와께서 그를 놓아 주시니라 그 때에 십보라가 피 남편이라 함은 할례 때문이었더라 이 본문은 난해구절로 알려져 있지만 핵심은 간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