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11:2-6 요한이 옥에서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을 듣고 제자들을 보내어 예수께 여짜오되 오실 그이가 당신이오니이까 우리가 다른 이를 기다리오리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가서 듣고 보는 것을 요한에게 알리되 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못 듣는 자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시니라
마지막 선지자였던 침례요한은 당시 분봉 왕이었던 헤롯이 동생의 아내를 자기 아내로 삼자 그 비행을 책망하다가 투옥됩니다.
다가오는 죽음을 의식한 그는 예수님에게 제자를 보내 ‘오실 그이가 당신이오니이까?’ 물었습니다. 예수님은 내게 나타나는 기적을 알려주라 하시면서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다.”는 말씀을 하십니다. 어떤 복일까요?.
1. 천국에 속하는 복
우리에게 예수님이 오셨다는 것은 닫힌 천국의 문이 다시 열린 것을 의미합니다.
마 4:17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아담과 하와가 그리워했던 에덴보다도 더 완전한 천국에 들어가는 복이 임합니다.
2. 하나님나라의 권능을 누리는 복
침례 요한의 질문을 받으신 예수님은 당신의 정체에 대해 우회적으로 답변하십니다.
마 11:4-5
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가서 듣고 보는 것을 요한에게 알리되
5 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못 듣는 자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예수님께서 왜 이런 이적을 행하셨을까요? 하나님의 나라가 임한 증거요,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요, 구원자가 되신다는 표적으로 주신 것입니다.
오늘도 하나님은 이같은 하나님나라의 축복이 우리들에게도 임하시게 하셔서 이 땅에서도 그 천국의 축복을 누리게 하십니다.
3. 하나님과 교통하는 복
신앙인이란 하나님과 통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또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요 15:9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
사람은 하나님과 함께 할 때가 가장 강합니다.
시 3:4-6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야훼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하나님의 영으로 교통하며, 하나님의 영으로 경배하며, 하나님의 영 안에서 영원과 소통하는 이 은혜가 교우 여러분들에게 더 풍성하기를 소망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