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 2:10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 땅에 태어난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구원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원받은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오늘 본문처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그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신 일’입니다. 즉 하나님은 우리 각자가 해야 할 일을 예비하신 다음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부르시고 그 일을 행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구원받는 일과 선한 일, 이 두 가지는 필수입니다.
내게 예비된 선한 일이 무엇인가를 분별하고 실행해야 합니다. 분별의 과정에서 몇 가지 참조할 점이 있습니다. 1)하나님께선 우리에게 은사를 주어 행하게 하십니다. 내가 갖고 있지 않은 것을 강요하시거나 내게 없는 것으로 힘겹게 하시지 않습니다. 2)열정이나 열심의 마음을 가지고 감당하게 하십니다. 3)하나님은 나에게 능력을 주십니다.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분별해야 합니다. 4) 경험을 통해, 나를 보는 주변의 관점을 통해, 나의 강점을 알 수 있게 하십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후에 그 좋은 천국으로 바로 부르시지 않고 이 땅에 그대로 살게 하신 이유는 각자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감당해야 할 선한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그 일을 발견하셨나요? 지금이라도 주님께 여쭌 다음, 떠오르는 생각을 잘 분별하고 한 번 더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상기한 참조사항을 감안하여 다듬어 간다면 그 ‘선한 일’을 해내면서 참만족을 얻는 은혜를 받게 될 것입니다.
*말씀기도
하나님,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제가 잘 할 수 있는 선한 일을 오차없이 분별케 하사 하나님이 예비하신 뜻을 온전히 이루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