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큐티 05.25 ㅣ사 85:1-2


시 85:1-2 여호와여 주께서 주의 땅에 은혜를 베푸사 야곱의 포로 된 자들이 돌아오게 하셨으며 주의 백성의 죄악을 사하시고 그들의 모든 죄를 덮으셨나이다 (셀라)

이스라엘은 우상으로 망해서 바벨론에 포로가 되었다. 그렇게 되기 전, 하나님은 돌이킬 수 있는 무수한 기회를 주셨다. 선지자들은 그 기회를 전한 사람들이다. 말씀을 주셨고, 그 말씀을 일깨우는 일꾼들을 보내주셨지만 우상을 향한 욕망은 그 은혜에 귀를 닫게 했고 결국 낭패를 보게 했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 바벨론에서 백성들을 다시 부르신다. 다른 나라, 다른 민족으로 교체하신 것이 아니라 다시 부르신다. 배신과 배은을 일삼았음에도 그들의 모든 죄를 덮으시고 다시 부르신다. 시인은 그 긍휼에 감격한다. 디베랴 바닷가를 찾아오신 예수님께서 내 양을 치라 하시며 사명을 회복시켰을 때 베드로도 유사한 감격을 느꼈을 것이다.

하나님은 배신과 배은에도 버리지 않으시고, 연단하시며, 때가 차매 다시 부르셔서 다시 사용하신다. 인애와 진리가 같이 만나고 의와 화평이 다시 입맞추게 하시고 영광이 머무르게 하신다. 내 삶에도 이 은혜가 흐른다. 은정을 통해 ‘야곱의 포로된 자들’이 돌아오게 되기를 사모한다. 버리지 않고 새롭게 해서 다시 쓰시겠다는 은혜는 주님을 모신 마음의 땅에 계속 흐른다. 내 마음이 주의 땅이다.

*말씀기도

8절 말씀처럼 다시 어리석은 데로 돌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영광이 머무르게 하시옵소서. 땅이 산물을 내게 하옵소서. 은정을 통해 주의 길을 닦겠습니다. 여호와여, 좋은 것을 주시옵소서.

#정재우Joshua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마태복음 5:30

마 5:30 또한 만일 네 오른손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니라 죽음 건너편을 아시는 주님이 지옥에 대해 경고하신다. 어떻든 지옥에는 가지 말라신다. 물리적 현실에서도 범법을 하면 감옥에 가듯 영적인 세계의 감옥과 같은 곳이 지옥이다. 그 곳은 원래 타락한 천사들을 수감하

마태복음 5:20

마 5:20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낫지 못하면 결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인류 역사상 바리새인보다 율법을 잘 지켜낸 사람은 없다. 그들이 완벽했다는 게 아니라 그들만큼 지켜낸 사람들이 없다는 뜻이다. 10계명과 거기에서 파생된 613가지의 율례를 지키는 데에 목숨을 걸었던 사람들, 마음까지 간수하지 못한 게 결정적

마태복음 4:17

마 4:17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천국, 즉 하나님의 나라라고 부르는 세계가 있다. 물질계를 포함하면서도 물질계 이상의 영적 세계를 포함한 나라다. 시공을 포함하면서도 영원의 차원을 지닌 어마어마한 세계다. 요한계시록 말미에 그 실체가 묘사된 나라다. 나라가 지닌 결정적 요소를 ‘통치’로 볼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

우) 12913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220 우성미사타워 9층 Tel. 031-796-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