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매일 큐티 05.25 ㅣ사 85:1-2


시 85:1-2 여호와여 주께서 주의 땅에 은혜를 베푸사 야곱의 포로 된 자들이 돌아오게 하셨으며 주의 백성의 죄악을 사하시고 그들의 모든 죄를 덮으셨나이다 (셀라)

이스라엘은 우상으로 망해서 바벨론에 포로가 되었다. 그렇게 되기 전, 하나님은 돌이킬 수 있는 무수한 기회를 주셨다. 선지자들은 그 기회를 전한 사람들이다. 말씀을 주셨고, 그 말씀을 일깨우는 일꾼들을 보내주셨지만 우상을 향한 욕망은 그 은혜에 귀를 닫게 했고 결국 낭패를 보게 했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 바벨론에서 백성들을 다시 부르신다. 다른 나라, 다른 민족으로 교체하신 것이 아니라 다시 부르신다. 배신과 배은을 일삼았음에도 그들의 모든 죄를 덮으시고 다시 부르신다. 시인은 그 긍휼에 감격한다. 디베랴 바닷가를 찾아오신 예수님께서 내 양을 치라 하시며 사명을 회복시켰을 때 베드로도 유사한 감격을 느꼈을 것이다.

하나님은 배신과 배은에도 버리지 않으시고, 연단하시며, 때가 차매 다시 부르셔서 다시 사용하신다. 인애와 진리가 같이 만나고 의와 화평이 다시 입맞추게 하시고 영광이 머무르게 하신다. 내 삶에도 이 은혜가 흐른다. 은정을 통해 ‘야곱의 포로된 자들’이 돌아오게 되기를 사모한다. 버리지 않고 새롭게 해서 다시 쓰시겠다는 은혜는 주님을 모신 마음의 땅에 계속 흐른다. 내 마음이 주의 땅이다.

*말씀기도

8절 말씀처럼 다시 어리석은 데로 돌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영광이 머무르게 하시옵소서. 땅이 산물을 내게 하옵소서. 은정을 통해 주의 길을 닦겠습니다. 여호와여, 좋은 것을 주시옵소서.

Recent Posts

See All

요한복음 7:23ㅣ1월 24일

요 7:23 모세의 율법을 범하지 아니하려고 사람이 안식일에도 할례를 받는 일이 있거든 내가 안식일에 사람의 전신을 건전하게 한 것으로 너희가 내게 노여워하느냐 유대인들은 안식일에는 노동이나 노동에 준하는 일들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할례의식은...

요한복음 7:3-4ㅣ1월 23일

요 7:3-4 그 형제들이 예수께 이르되 당신이 행하는 일을 제자들도 보게 여기를 떠나 유대로 가소서 스스로 나타나기를 구하면서 묻혀서 일하는 사람이 없나니 이 일을 행하려 하거든 자신을 세상에 나타내소서 하니 예수님의 동정녀 탄생 이후 요셉과...

요한복음 6:62-63ㅣ1월 22일

요 6:62-63 그러면 너희는 인자가 이전에 있던 곳으로 올라가는 것을 본다면 어떻게 하겠느냐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생명의 떡은 대속의 섭리를 담고 있다. 대속의 은혜로 산다는 것은 생명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