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있는 마르다


누가복음 10:38-42

38 그들이 길 갈 때에 예수께서 한 마을에 들어가시매 마르다라 이름하는 한 여자가 자기 집으로 영접하더라 39 그에게 마리아라 하는 동생이 있어 주의 발치에 앉아 그의 말씀을 듣더니 40 마르다는 준비하는 일이 많아 마음이 분주한지라 예수께 나아가 이르되 주여 내 동생이 나 혼자 일하게 두는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시나이까 그를 명하사 나를 도와 주라 하소서 41 주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마르다야 마르다야 네가 많은 일로 염려하고 근심하나 42 몇 가지만 하든지 혹은 한 가지만이라도 족하니라 마리아는 이 좋은 편을 택하였으니 빼앗기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예수님께서 베다니에 있는 마르다와 마리아의 집에 방문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 때, 분주했던 마르다는 주님의 심방이 축복이 되지 못했습니다.

주님을 위해서 분주한데도 기쁨이 없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1. 분주한 마음, 마르다

주님이 오셨을 때 분주한 마음으로 열심히 접대준비를 하던 마르다는 동생 때문에 마음이 상했습니다. 그래서 주님께 동생을 움직이도록 부탁하는데, 그 때 주님께서 “마리아는 좋은 편을 택했다”고 하십니다.

분주한 마음은 마음의 중심이 주님께 놓이지 않게 합니다. 분주한 마음은 주님이 찾아와도 행복이나 평안을 누리지 못하게 하지요.

마음의 중심이 주님께 놓이면 싸움터에서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시 3:6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하나님 앞에 가만히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 46:1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어떻게 하면 마음의 중심을 주님께 놓을 수 있을까?

마르다는 주님을 알면서도 정신없이 돌아가는 바쁜 일상에 매인 사람을 상징하고 마리아는 주님과의 사이에서 따듯한 친밀감을 누리는 사람을 상징합니다.

오늘 본문은 무엇이 진정 주님을 기쁘게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하게 합니다.

고전 1:9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주님은 분명히 우리들의 사역과 봉사를 필요로 하시지만 모든 것은 주님과의 친밀함에서 나오는 것이어야 하며 또 주님과의 친밀함으로 행해져야 합니다.

친밀함은 봉사와 행위로 대신 메꾸어 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시 25:14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말씀 묵상과 기도를 통해 주님과의 친밀감을 확보하면 하나님과 나 자신을 잘 알게 되고 나를 향한 그 분의 계획을 알게 됩니다.

정원메세지 전체영상 보기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220 우성미사타워 9층 Tel. 031-796-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