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70326 '마음 리셋(reset)' (롬 12:2)


 

170326 '마음 리셋(reset)' (롬 12:2)

인간의 삶은 두뇌의 활동, 즉 두뇌의 판단과 선택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두뇌가 마음을 지배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두뇌가 마음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두뇌를 지배하는 것으로 봅니다. 즉 마음먹기에 따라 삶의 내용이 달라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1. 두뇌를 변화시키는 마음

최근 과학자들은 마음과 두뇌의 연관성을 연구하면서 마음먹은 대로 삶이 흘러간다는 속설이 사실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나쁜 마음을 가지면 나쁜 두뇌조직이 형성되고 나쁜 판단과 나쁜 선택을 하는 쪽으로 가게 한다는 것이지요. 원래 사람의 마음은 복되게 지어졌습니다.

창 1:28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그 때 사람은 탁월한 판단과 선택을 했고 탁월한 결과를 누렸습니다. 그러다가 하나님이 주신 마음이 아니라 사탄이 심어준 다른 마음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나쁜 판단과 나쁜 선택을 하게 되고 환난과 저주를 겪기 시작한 것입니다.

2. 행복한 인생을 사는 길

인간은 아담의 타락으로 망가진 환경으로 인해 행복한 마음을 가지지 못하고 불안과 두려움에 시달리며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마음을 새롭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묵상, 암송, 바라봄의 법칙 등 성경적인 수단이라면 가리지 말아야 합니다.

시 1:2-3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지금부터라도 이런 방식으로 마음을 리셋하면 우리의 두뇌가 바뀌고 판단과 분별, 선택의 방식이 새로워지며 행복한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3. 약한 부분을 공략하라

인격을 개조하는 각오로 약점을 파악하고, 생각의 내용을 철저하게 바꿔나가야 합니다. 두려움이라는 약점을 가진 기드온에게 하나님은 마치 다른 사람을 부르시는 것처럼 ‘큰 용사여!’ 라고 부르십니다.

삿 6:1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음을 의식하고 말씀과 성령을 힘입어 마음을 리셋하면 인생이 리셋 될 것입니다.

Recent Posts

See All

교회소식 24-06-16

*이번 주 암송 구절 요한복음 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시니어 남성 &여성 모임 · 일시: 6월 23일(다음 주일) 2부 예배 이후, 애찬 모임(외부 식당) · 개인 SNS를 통해 공지해드린 성도님께서는 참석바랍니다. *2024 여름성경학교 ‘바이블 파티, 용기있는 믿음의 사람’ · 일시:

베드로후서 3:8-9ㅣ6월 15일

벧후 3:8-9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철학자나 물리학자들에게 시간 이해는 중요한 주제다. 과거와 현재, 미래로 단순 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