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319 예비하신 복을 바라보자(창 13:14-15)


170319 예비하신 복을 바라보자(창 13:14-15)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복을 주시는 방식이 있습니다

먼저 사람을 택하시고 약속을 주시며 그 약속을 바라보고 나아가게 하시는 방식이지요.

모두에게는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그 무엇인가가 분명 있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찾으며 어떻게 이룰 수 있을까요?

1. 선택 - 하나님을 의식함

하나님께서는 선택하신 사람에게 복을 주십니다.

시 33:1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본문의 주인공인 아브라함은 어느 날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나라.'는 부름을 받습니다. 그날부터 그는 자기를 부르는 특별한 존재가 있음을 의식하게 되지요.

하나님을 의식하는 사람은 선택을 받은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선택을 받은 사람에겐 하나님의 계획이 있습니다.

엡 1:1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하여 그 성취를 향해 가는 사람이 복된 사람입니다.

2. 약속 - 마음의 소원

빌 2:13 (구절 내용을 넣으세요)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에 소원의 형태로 당신의 계획을 일러주십니다.

거의 대부분 이 경로를 통해 예비하신 축복의 자리로 인도하시지요.

자꾸 반복되고 자꾸 떠오르는 마음의 소원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조건을 지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1)일단 성경에 어긋나지 않고 2)이웃에 해가 되지 않으며 3)하나님 영광을 가리우지 않아야 합니다.

고전 10:3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비전 - 바라봄

아브라함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땅과 자손의 약속이었습니다. 그런데 약속을 주신데서 그치지않고 그 성취를 바라보게 하십니다.

내 마음의 소원이 말씀과 코드가 맞고, 주님의 계획하심에 대한 확신이 섰다면 그 성취에 대한 구체적 그림을 바라보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롬 4:17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그것도 지속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나를 향한 계획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환경이나 사람들에 지지말고 마음의 그림을 분명히 새기시기를 바랍니다.

노트다운로드

#정재우Joshua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출애굽기 29:42

출 29:42 이는 너희가 대대로 여호와 앞 회막 문에서 늘 드릴 번제라 내가 거기서 너희와 만나고 네게 말하리라 아침 저녁으로 드리는 상번제의 규례다. 상번제는 속죄보다 교제에 초점이 있다. 여호와를 생각하며 그 하루를 의탁하고 안식의 시간 또한 여호와께 의뢰하는 패턴이다. 상번제의 패턴은 철저하게 하나님 중심으로 돌아가는 일상을 의미한다. 아무리 바빠

출애굽기 29:4-5

출 29:4-5 너는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회막 문으로 데려다가 물로 씻기고 의복을 가져다가 아론에게 속옷과 에봇 받침 겉옷과 에봇을 입히고 흉패를 달고 에봇에 정교하게 짠 띠를 띠게 하고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제사장으로 위임하는 절차가 지시된다. 물로 씻기고 거룩한 에봇을 입게 했다. 이후에도 성소의 직무를 행할 때마다 수족을 씻어야 했다. 은혜와 긍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