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8:23-24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아래에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하였고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하였노라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교부 어거스틴은 죽음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죽음은 영혼이 하나님 앞에 서는 순간이며, 의인은 영원한 기쁨을, 악인은 심판을 받는다.’ 장로교를 세운 칼빈은 ’믿는 자들의 영혼은 죽음 후 즉시 하나님과 함께 하며, 불신자는 형벌을 받는다.’라고 말했다. 본문에 대한 명료한 해설이다. 보이지 않는 영원한 세계가 있고 보이는 세계가 있다. 죄에 속한 세계가 있고 의에 속한 세계가 있다. 위로부터 오신 예수님을 구원자로 영접하지 않으면 죄 가운데 죽는 심판과 형벌을 면할 수 없다. 2천 년전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오늘 내가 구원자로 믿고 따름은 성령의 역사로 가능하다. 성령께서 깨우쳐주시지 않으면 일어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나는 예수님이 나의 구원자이심을 확신한다. 나는 그 분 때문에 위에 속하게 되었고 영원한 기쁨으로 하나님 앞에 서게 되었다. 예수님을 만남이 내겐 가장 귀하다.
주님, 저로 죄 가운데 죽지않고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아멘.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