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34:3-5ㅣ6월 6일
- Admin
- Jun 5
- 1 min read
민 34:3-5 너희 남쪽은 에돔 곁에 접근한 신 광야니 너희의 남쪽 경계는 동쪽으로 염해 끝에서 시작하여 돌아서 아그랍빔 언덕 남쪽에 이르고 신을 지나 가데스바네아 남쪽에 이르고 또 하살아달을 지나 아스몬에 이르고 아스몬에서 돌아서 애굽 시내를 지나 바다까지 이르느니라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이스라엘의 정착할 땅의 경계를 알려주신다. 상세한 지명과 함께 선을 그어야 할 부분을 분명히 하신다. 하나님의 마음에 창세 전부터,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때부터 그려져 있던 땅이었다. 아브라함이 동서남북을 둘러봤을 때 그에게도 보였던 지도였다(창 13:14). 이제 그 디테일이 모세를 통해 출애굽 2세대에 전해진다.
하나님의 꿈은 이루어진다. 하나님은 그 꿈을 택한 자녀에게 성령을 통해 보여주신다. 성령 안에서 꿈을 받았다면 그 꿈을 디테일하게 그려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가나안의 꿈은 아브라함에겐 동서남북 정도였지만, 모세에겐 지도책처럼 풀어졌다. 여호수아에겐 시청각적으로 더 자세히 펼쳐졌다. 그 꿈이 성취에 이를수록 디테일이 선명해진 것이다. 가진 꿈을 상세히 풀어보아야겠다. 비전 성취의 중요한 원리다.
주님, 주께서 주신 비전을 상세히 그려갈 수 있는 감화의 마음을 주시옵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