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재우

아버지의 사랑ㅣ06-30


요일 3:1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베푸사 하나님의 자녀라 일컬음을 받게 하셨는가, 우리가 그러하도다 그러므로 세상이 우리를 알지 못함은 그를 알지 못함이라

요일 4:8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사랑은 하나님에게는 의도적인 행위나 사건만이 아니라 본질이며 이 사랑은 인간사에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1. 창조에 배인 사랑

영원 속에서부터 사랑으로 존재하신 분이 사랑의 대상으로 우리를 지으셨습니다.

창 2: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사랑의 관계가 죄 때문에 파괴되었지만 아들을 내어주시면서 그 사랑을 다시 이으셨습니다.

2. 자유의지에 배인 사랑

하나님은 어마어마한 수준의 영광을 예비하시고 그 모든 것을 영원토록 나누기를 원하셨는데 그를 위해선 삼위 하나님의 관계와 같은 사랑의 관계가 열려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 사랑의 관계를 자유의지로 선택하게 하셨습니다.

뭔가 안 되었을 때는, 아들까지 내어주기로 작정한 사랑에로의 초대였습니다.

3. 십자가에 배인 사랑

하나님 사랑에 대한 진정한 증거는 오직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고전 2:2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십자가는 하나님에게 나는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특별한 존재임을 증거합니다.

4. 아버지의 사랑

사 49:15-16 여인이 어찌 그 젖 먹는 자식을 잊겠으며 자기 태에서 난 아들을 긍휼히 여기지 않겠느냐 그들은 혹시 잊을지라도 나는 너를 잊지 아니할 것이라 내가 너를 내 손바닥에 새겼고 너의 성벽이 항상 내 앞에 있나니

하나님은 영생과 사랑에 바탕한 신뢰로 당신께 나아오기를 기다리십니다.신뢰는 나와 내 상황에 대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사이에서 친밀한 자로 서는 것을 말합니다.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하나님을 온전히 사랑하려면 성령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롬 5:5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

이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과 임재를 보여주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존재 목적입니다.

주일설교 전체영상 보기


조회 18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