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재우

살리는 영 안에 거하라ㅣ부활주일


로마서 8:10-11

10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말미암아 죽은 것이나 영은 의로 말미암아 살아 있는 것이니라

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우리는 대부분 주님의 부활을 기념하거나 장차 있을 부활을 소망하는데서 그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매일 매일을 그 부활의 권능으로 살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1. 부활신앙은 하나님과의 인격적 동행입니다.

교회를 다녀도 부활신앙이 아니면 세상에 승리하는 능력은 나타날 수 없습니다.

19세기 등장한 자유주의 신학은 부활과 기적, 천국과 지옥 등 모든 초자연적인 것을 거부했습니다.

이런 자유주의 신앙이 번져나가면서 교회도 내리막길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만날 수 없는 교회를 등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기독교는 근본적으로 능력이요, 생명입니다.

동시에 죽음과 세상을 이기게 하는 거룩하고 신성한 인격과의 만남이며 연합이며 동행입니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와 인생을 함께하는 생활이 신앙생활입니다.

2. 부활은 매일 나에게 일어나야 합니다.

부활을 어제의 기적으로만 생각하거나 예수님의 일이었지 내 일은 아니다 라는 생각도 버려야 합니다.

부활은 매일 매일 나에게 일어나는 능력이어야 합니다.부활이 나의 삶에 가져다주는 능력의 실체는 성령 역사입니다.

롬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죽었던 예수님을 다시 살게 만들고, 조직 하나 변변치 않았던 초대교회 앞에 로마제국의 무릎을 꿇게 만들었던 능력은 바로 성령의 역사였습니다.죽음도 이기게 한다면 이겨내지 못할 것이 없습니다.

사망의 세력을 이긴다면 환난도 적수가 되지 못합니다.매일, 매 순간, 매 사건을 대할 때마다 살리는 영을 의지해야 합니다.

3. 살리시는 영 안에 거하자

예수님은 성령 안에 거하시는 삶을 사신 분입니다.

흠 없고 점 없으신 예수님조차도 그 생애가 전적으로 성령 안에서 이루어졌다면

연약한 우리의 삶은 더 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그러기에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때까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라 명령하셨던 것입니다.

성령 안에 거하는 사람, 성령의 사람이 되는 것이 먼저입니다.

고전 3:16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고전 6:11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받았느니라

부활신앙은 살리는 영이신 성령과의 동행입니다. 살리는 영 안에 거하면 마귀도, 사람도, 세상도 두렵지 않게 됩니다.

정원메세지 전체영상 보기


조회 35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