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재우

산상 체험이 주는 은혜ㅣ18-03-18


마태복음 17:1-13 1 엿새 후에 예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그 형제 요한을 데리시고 따로 높은 산에 올라가셨더니 2 그들 앞에서 변형되사 그 얼굴이 해 같이 빛나며 옷이 빛과 같이 희어졌더라 3 그 때에 모세와 엘리야가 예수와 더불어 말하는 것이 그들에게 보이거늘 4 베드로가 예수께 여쭈어 이르되 주여 우리가 여기 있는 것이 좋사오니 만일 주께서 원하시면 내가 여기서 초막 셋을 짓되 하나는 주님을 위하여, 하나는 모세를 위하여, 하나는 엘리야를 위하여 하리이다 5 말할 때에 홀연히 빛난 구름이 그들을 덮으며 구름 속에서 소리가 나서 이르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하시는지라 6 제자들이 듣고 엎드려 심히 두려워하니 7 예수께서 나아와 그들에게 손을 대시며 이르시되 일어나라 두려워하지 말라 하시니 8 제자들이 눈을 들고 보매 오직 예수 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아니하더라 9 그들이 산에서 내려올 때에 예수께서 명하여 이르시되 인자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기 전에는 본 것을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라 하시니 10 제자들이 물어 이르되 그러면 어찌하여 서기관들이 엘리야가 먼저 와야 하리라 하나이까 11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엘리야가 과연 먼저 와서 모든 일을 회복하리라 12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엘리야가 이미 왔으되 사람들이 알지 못하고 임의로 대우하였도다 인자도 이와 같이 그들에게 고난을 받으리라 하시니 13 그제서야 제자들이 예수께서 말씀하신 것이 세례 요한인 줄을 깨달으니라

성경은 자연법칙을 초월하는 사건들이 가득합니다.

예수님의 삶에도 초자연적 역사들이 늘 따랐습니다. 이런 일들이 주는 유익은 무엇일까요?

1. 주님을 깊이 알게 하는 은혜

예수님은 하늘(대기권이나 우주가 아님)에서 오신 분입니다.

요 6:38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다시 그 하늘로 돌아가셨고(행 1:11), 그 하늘로부터 이 세상에 다시 오실 것입니다.

오늘 본문은 예수님께서 그 하늘의 한 부분을 살짝 보여주신 사건입니다.

해같이 빛나는 얼굴과 빛같이 희어진 옷, 모세와 엘리야.. 놀라운 체험입니다.

이 체험은 늘 베드로의 마음속에 담겨 있었습니다.

벧후 1:16-17 16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과 강림하심을 너희에게 알게 한 것이 교묘히 만든 이야기를 따른 것이 아니요 우리는 그의 크신 위엄을 친히 본 자라 17 지극히 큰 영광 중에서 이러한 소리가 그에게 나기를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실 때에 그가 하나님 아버지께 존귀와 영광을 받으셨느니라

초자연체험은 주님을 깊이 알게 하며, 거기에서 오는 은혜가 세상을 이기게 합니다. 꼭 신비체험이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마틴 루터는 오직 진리를 붙들고 세상을 이겨냈습니다.

2. 산 아래서 승리하려면...

산 위에는 황홀했는데, 산 아래는 끔찍했습니다. 산 아래에는 귀신들려 간질로 고생하는 아이와 쩔쩔매는 제자들이 있었습니다. 산 위의 교인과 산 아래의 교인이 있습니다. 산 아래의 교인이 지닌 약점은 세상을 이기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은혜체험을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1) 제자들을 보니 일단 예수님과 동고동락하는 사이가 되었을 때입니다.

2) 모세를 보니 가난한 심령을 가지는 내적상태가 될 때입니다.

3) 그리고 산상체험을 베푸시는 주님의 긍휼이 필요합니다.

산에 오르지 않으면 산 아래에서 고전하기 쉽습니다. 목마른 사슴이 시냇물을 찾듯이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구하며 나아갑시다.

렘 29:13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정원메세지 전체영상 보기


조회 34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