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in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ㅣ골 2:6-7


골로새서 2:6-7

6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7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골로새서 2:6-7)

기독교 신앙을 가진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심지어 신앙인 중에도 영적인 사람과 육신적인 사람 사이를 구분하게 해주는 가장 큰 표식은 감사입니다.바울은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고 권합니다. 무엇 때문에 감사해야 할까요?

1. 하나님의 일반 은총

일반은총은 신앙여부를 떠나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보편적인 축복을 말합니다.

마 5:45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주심이라

공기 없으면 5분을 못 넘기는 우리이지만 공기값 청구서를 받아 본 일이 없습니다.

햇빛이 없으면 당장 건강에 지장을 받는 우리이면서도 태양광선 청구서를 받아 본 일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일반 은총입니다.

우리는 늘 감사해야 할 축복을 풍성히 누리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2. 하나님의 특별 은총

바울은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감사하라고 권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그 분 자체가 특별 은총입니다.

사 53:4-5

4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그 분의 성육신과 십자가의 은혜는 인간의 상식으로는 잴 수 없는 말할 수 없는 특혜인데 이 특혜는 믿음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7절에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고 권합니다.

3. 감사함을 넘치게 하자!

내 앞에 닥친 일이 어떻든 상관없이 우리는 감사할 수 밖에 없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늘 감사하며 살고픈데 걸림돌들이 있습니다. 당장 닥친 일이 마음에 안 들거나,

괴롭고 힘겨운 일들이 들이 닥쳐 마음이 심란할 때입니다.

감사가 주는 중요한 역설적인 진리가 있는데 감사하면 환경이 변한다는 것입니다.

감사는 다음 단계에서 더 좋은, 더 나은 축복의 문을 여는 힘입니다.

별빛을 보고 감사하면 달빛을 주시고,

달빛을 보고 감사하면 햇빛을 주시고

햇빛을 보고 감사하면 빛의 근원이신 주님이 자신을 주십니다.

정원메세지 전체영상 보기


조회 97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