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in

교회는 강력하다ㅣ마16:13-19


마태복음 16:13-19

13 예수께서 빌립보 가이사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이르시되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14 이르되 더러는 3)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15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4)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7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5)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6)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19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오늘 우리 교회는 출사표를 던집니다.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까요?

1. 예수님의 질문

가이사랴 빌립보 부근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고 물으셨습니다. 이 때 베드로가 정답을 말합니다.

마 16: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풀이하자면 ‘원래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데 성육신하사 우리를 구원하러 오 신 구세주이십니다.’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부르며 살아가야 하는 사람들입니다.세상과 충돌하더라도 예수님을 주로 따르겠습니다.. 라고 선포하는 것과 같은거지요. 예수님은 이런 마음위에 교회를 세워나가십니다.

마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2.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함

음부의 권세라는 표현은 실제 ‘음부의 문들이 대항하여 이기지 못하리라’는 뜻입니다.

성을 공격하는 장면을 생각하면 됩니다.여기에서 음부, 즉 사탄의 세력은 수비측이며, 하나님나라의 대리자 교회는 공격자입니다. 그런데 수비가 감당하지 못할거라는 말씀이지요.

마 16:19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천국의 주인은 하나님이시지만 열쇠는 교회에 맡기셨습니다. 교회는 강력한 집단입니다. 참 믿음에 바탕 하면 사탄의 세력은 교회를 두려워합니다.

3. 은정의 소명

우리들은 마치 ‘국경없는 의사회’의 의사들처럼 소명을 뭉친 영적 의료팀입니다우리에게 능력이 있습니다. 예수님이 능력이고 성령님이 능력입니다.그 능력으로 우리는 영혼들을 섬기고 치유합니다.

마 10:1 예수께서 그의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와 섬김과 사역을 통해 일하시며 나타나실 것입니다.우리는 기도로 수도권을 치유하며, 사역으로 영혼들을 회복시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부어주시는 기름부으심으로 무장할 것입니다.

사 61:1 주 야훼의 영이 내게 내리셨으니 이는 야훼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

정원메세지 전체영상 보기


조회 22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