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가이드

⑴ 예배는 집마다 돌아가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⑵ 장소가 마땅치 않을 경우 정원지기의 집을 자주 오픈한다.


⑶ 주일 정원에서 카페나 식당이용시 비용으로 인해 시험드는 일이 없도록 신중하게 상의해서 결정한다.

정원지기 이야기

이제 은정 첫예배를 드린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창립가족들의 구성도, 예배환경도 어느 정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교회를 섬기는 시스템을 차츰 갖추어나가야 하지요.

가장 기본은 평신도사역 중심의 교회 지향입니다.

지금은 교역자들이 초기기반을 잡는데 수고하고 있지만 올해 중 어느 시점부터는 평신도사역자가 중심이 되어 물두멍과 정원나눔, 예배와 봉사를 이루어나가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그를 위해선 평신도리더들이 세워져야하는데 이제부터 그 리더를 세워가는 작업을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선 각자가 이전 직분과 직임을 십자가 밑에 내려놓고 새로운 마음으로 사색영성의 정진에 힘써주어야 합니다.

이전에 각자가 섬기던 교회, 각자가 섬기던 방식, 각자가 지닌 직분.. 다양하지요. 교회나 개인별로 영성의 모습도 다양하고 영성의 허실도 폭이 큽니다. 그래서 이전에 지니셨던 직분은 그대로 호칭하되 은정의 리더는 사색영성이 충실하고 은정의 리더양육과정을 받은 분들 중 일정 수준 이상의 인정을 받은 분들로 세워나가려 합니다. 그리고 그 분들이 교회의 경영을 이루어가는 실질적인 리더그룹이 되는 것이지요.

그 시간이 최소 1년 정도는 필요합니다 올 한해는 정원지기와 같은 기초리더를 세워가는 양육기간이 될 것입니다. 시간만 지나면 자동적으로 직분을 받는 대부분의 교회와는 다른 길을 갈 것입니다. 물론 요즘은 양육 훈련을 통해 튼실하게 성장하는 교회도 많지요. 은정교회 특성상 호칭직분과 실질적 리더는 구분이 되어가야 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물두멍영성을 통한 묵상영성과 정원사역을 통해 공동체의 신뢰, 그리고 양육훈련을 통해 그리스도형상의 회복을 위해 힘쓰는 분들이 실질적인 리더가 되겠지요.

새포도주부대를 만드는 이 물결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정원소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은혜의정원교회    © GRACE GARDEN CHURCH All Rights Reserved.